본문 바로가기

Samsung University Relations

삼성전자는 새로운 미래 창조를 위해 전세계 유수 대학과의 Open Innovation을 적극 추진합니다.

인력양성

삼성전자는 한국 과학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수한 젋은 인재들을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삼성전자는 '인재 제일'을 기업 핵심가치의 하나로 삼고 '기업은 사람이다'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인재를 소중히 여기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젊은 인재들과의 협력은 Open Innovation의 상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에 따라 한국 과학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들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당사는 다양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재 양성 프로그램

  • Samsung Talent Program(STP)

    삼성전자는 국내 대학을 대상으로 학부생을 지원하는 Samsung Talent Program (STP)을 추진하여,
    당사 맞춤형 교과목을 이수한 학생 중 우수한 학생을 선발함과 동시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공 분야는 정보통신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전 사업 분야로 확대ㆍ운영하고 있습니다.

  • 계약학과 설립 및 운영 지원

    당사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계약학과 설립 및 운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IT융합학과, 반도체시스템공학과 및 모바일공학과에 대한 지원을 통해 해당 사업 분야에 필요한 최고 수준의 인재를 선발, 육성하고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

    그룹 차원에서 '13년부터 5년간 1700억원을 투입해
    소프트웨어(SW) 인력 5만명을 양성할 계획이며,
    이 중 대학생을 대상으로 5년간 1만명을 양성하고,
    SW 전문가 과정 및 SW 비전공자 양성과정을 신설할 계획입니다. 이는 미래 소프트웨어 경쟁력의 핵심인
    소프트웨어 인력의 저변을 확대하고자 함입니다.

젊은 과학도들의 연구 개발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1994년부터 휴먼테크 논문 대상을 운영하여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 뿐만 아니라 고등학생까지 참여의 폭을 넓혀 왔습니다.
이는 소정의 수상금 이외에 삼성전자 입사 시 특전이 부여되며, 고등학생의 경우 수상 시 대학 수시전형에서 유리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휴먼테크 논문대상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우수한 젊은 인재들을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심혈을 기울여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