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er Electronics

개척

꿈에는 한계가 없습니다.어제와 다른 내일, 행복하고 풍부한 삶을 위해 끊임없이 탐구하는 삼성전자는 아무도 보지 못했던 가능성의 영역을 개척하고 현실로 이루어 나갈 것입니다.

 

삼성전자의 소비자 전략 제품들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평판 TV와 모니터는 뛰어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2006년 세계 시장에서 1위에 오른 이래 절대 강자로서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생활가전 사업 역시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영상 디스플레이

어디에나 디스플레이가 활용되는 ‘스크린 에브리웨어’를 지향합니다. QLED TV, 더 프레임 등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TV를 선보이며 12년 연속 TV시장 세계 1위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2016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는 11년 연속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1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2016년형 퀀텀닷 TV를 통해서 최상의 화질을 전 세계적 으로 인정받았고, 세리프 TV를 통해 TV업계에 새로운 디자인적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선도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2017년에는 고해상도/고화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확대되어 UHD TV 및 커브드 TV 시장의 가파른 성장이 예상됩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화질측정 기준으로 대두된 컬러볼륨 100%를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만족시키는 QLED TV를 출시하여 프리미엄 TV 시장에 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입니다. 이어 소비자의 공간을 갤러리로 탈바꿈시키는 ‘더 프레임’, 모든 제품군에 적용되는 다채로운 액세서리 등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를 만족시킬 것입니다. 또한 더욱 진화된 스마트 허브를 통해 다양한 타입의 컨텐츠를 한 화면에서 즐기고, 하나의 리모컨으로 셋톱박스, 게임기 및 모든 주변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우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생활가전

소비자 일상에 대한 배려를
제공하여 소비자 기대를
뛰어넘고, 일상을 바꾸어
가는, 탁월한 가전의 혁신을
만들어 갑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에게 보다 편리한 삶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소비자를 배려하는 혁신제품을 지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프리미엄 가전 시장인 북미, 유럽, 한국 시장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도 매출이 성장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생활가전의 메인 시장인 미국에 서 시장점유율 1위에 올랐습니다.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온 패밀리허브 냉장고, 애드워시 세탁기, 무풍에어컨에 대한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과 호평이 지속되었으며, 빌트인 가전과 시스템에어컨 은 사업강화를 위한 인프라를 확보하였습니다.
2017년에도 차별화된 혁신제품 출시를 확대하여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습니다. 즉, 일 상의 익숙함과 고정관념의 틀을 깨고 소비자를 진정 으로 배려하는 다양한 혁신 제품들로 시장을 선도하며 소비자에게 더 큰 혜택을 안겨 드리기 위한 노력 을 지속해 나갈 것입니다.
음성인식 기능을 더욱 향상시키고 가족간 소통기능을 한층 강화한 패밀리허브 냉장고 그리고 대용량과 소용량, 소재가 다른 두 종류의 세탁물을 동시 혹은 분리하여 세탁할 수 있 는 플렉스워시 그리고 무풍에어컨 등 혁신제품을 지 속 도입해 프리미엄 리더십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이와 함께, 성장성과 수익성이 높은 B2B 사업은 제품과 유통을 지속 강화할 계획입니다.

 
의료기기의 대표 이미지 입니다.

의료기기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접근성, 정확성, 효율성이 개선된 새롭고 혁신적인 의료기기를 제공합니다.

삼성전자는 대형 영상진단장비를 주력으로 초음파 진단기, 디지털 엑스레이, 이동형 CT, 체외 진단기를 전 세계의 다양한 의료기관에 개발·판매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 출시한 프리미엄 이동형 디지털 엑스레이 GM85는 삼성전자의 앞선 디자인과 디스플레이 역량을 집중시켜 기존 제품 대비 40%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배터리 지속력을 강화하여 사용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이 외에도 고화질 영상과 직관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고급형/중급형 초음파 진단기기 HS60/HS50, 절차 를 간소화하고 검사 시간을 줄인 동물용 혈액검사기 PT10V 등 삼성전자만의 혁신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2017년 4월에는 오랜 기간 산부인과 진단에서의 노하우와 정밀한 영상 표현 소프트웨어 기술을 담 은 여성 통합 초음파 진단기기 WS80A with Elite 업그레이드 버전과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7(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17)’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을 수상한 보급형 초음파 진단기기 HS40을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