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요활동

지역사회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나눔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나눔워킹페스티벌 행사 사진

삼성전자는 1995년 국내 최초 사회봉사단을 창단하고 2004년에는 나눔 경영 확대의 일환으로 본사에 전담 조직인 사회봉사단 사무국을 신설하여 전문봉사를 확대하며 사회공헌 사업을 체계화 해왔습니다. 2010년부터 글로벌 공헌을 확대하고 2012년 사회공헌 사업을 혁신하여 임직원의 전문성을 살린 재능기부, 삼성전자의 제품과 서비스를 활용한 사회 이슈 해결에 힘쓰고 있습니다.

사회봉사단 사무국 산하에 모두 7개의 자원봉사센터를 두고 있으며,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각 자원봉사센터에는 전담 사회복지사가 상주하며 임직원들의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회봉사단 사무국

  • 수원 자원봉사센터
  • 구미 자원봉사센터
  • 광주 자원봉사센터
  • 기술원 자원봉사센터
  • 한국총괄 자원봉사센터
  • 기흥/화성 자원봉사센터
  • 온양 자원봉사센터

나눔워킹페스티벌 행사 사진

나눔워킹페스티벌

삼성전자 나눔 워킹 페스티벌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지역 주민,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 지역 공동체가 함께 참여해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사랑과 나눔의 시민 축제입니다. 용인, 천안, 구미, 아산, 화성 등 전국에서 펼쳐지는 나눔 워킹 페스티벌에서는 참가자가 참가비를 기부하면 삼성전자가 같은 기금을 매칭해 지역사회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사용합니다.

드림락서 행사 사진

드림락서

삼성전자는 진로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는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이 꿈을 찾고 미래 비전을 설계할 수 있도록 전국에서 드림락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삼성 드림락서는 중고등학교 청소년과 학부모,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 이벤트로 Talk concert, 진로멘토링, Job Expo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학부형에게는 진로지도를 위한 방향을 제시합니다.

사랑 나눔 김장축제 행사 사진

지역사회

사랑 나눔 김장축제, 사랑의 밥차, 벽화 봉사, 연탄 나르기 등

삼성전자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각 사업장에서는 매해 겨울, 배추 농가 농민들의 수익 증대와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 나눔 김장 대축제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장 축제에는 삼성전자 임직원과 지역사회 등 다양한 사회구성원이 함께 참여합니다.

지역아동센터 행사 사진

아동복지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공부방 지원, 청소년 봉사스쿨, 장남간 도서관, 영어 캠프 등

전국의 아동들이 균등한 교육 기회를 누리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88개 지역 아동센터를 삼성전자가 지원합니다. 지역 아동센터와 청소년 공부방에서는 아이들에게 협동심과 자신감 등을 심어주며 정서 안정을 돕고 있습니다. 오늘도 아이들은 삼성전자가 후원하는 지역 아동센터에서 저마다 자신만의 멋진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인공와우 지원 200례달성 기념식 사진

보건의료

인공와우 수술 지원, 치매예방관리센터 지원, 희귀난치병 청소년 지원, 헌혈 캠페인 등

삼성전자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인공와우 수술은 청각신경을 자극하는 장치를 귀에 있는 달팽이 관에 이식해 청각을 회복하는 수술입니다. 삼성전자는 저소득 청각장애 어린이를 대상으로 단순히 인공와우 수술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언어 치료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합니다. 언어치료와 사회적응 훈련 과정에는 소리샘 봉사단 등 삼성전자 임직원 봉사단이 직접 참여하고 있습니다.

시각장애인 컴퓨터 교실 사진

취약계층

시각장애인 컴퓨터 교실, 컴퓨터 경진대회, 장애인 좌식배구 후원, 다문화가족 지원, 도배 봉사 등

삼성전자는 사회적 취약계층, 노인,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에 대한 지원사업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1997년부터 컴퓨터 교육을 통한 시각장애인의 직업재활 및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시각장애인 컴퓨터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2년 부터는 온라인 컴퓨터 교실 ‘애니컴’을 개설하고 다양한 컴퓨터 과목을 운영합니다. 매년 개최하는 11월 경에는 정보화 검색 능력을 겨루는 ‘삼성 애니컴 페스티벌’이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