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요활동

착한기술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 기술과 재능을 활용한 적정기술 및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SAMSUNG Creative Lab

삼성전자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위한 Open innovation을 실현하기 위해 임직원과 일반인 모두 참여가 가능한 SAMSUNG Creative Lab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Lab에 모인 사내외 사회혁신가들이 문제를 발견하고 함께 솔루션을 고민하며 Social innovation을 실현할 수 있도록 삼성전자가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안구마우스 eyeCan (C-Lab 프로젝트)

삼성전자 임직원이 개발한 eyeCan은 보급형 장애인용 안구마우스입니다. 루게릭 환자 등 전신마비 환자들을 위해 눈으로 마우스를 움직여 컴퓨터를 사용하는 안구마우스는 기존에 1,000만 원에 달하는 고가였지만 삼성전자 임직원이 개발한 eyeCan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와 간단한 재료로 만들어 5만 원 이내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는 한국장애인개발원과 협약을 맺고 eyeCan을 무상 보급하고 있습니다.

투모로우 솔루션(Tomorrow Solutions) 공모전

삼성전자는 우리 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키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미래 인재 육성 공모전 투모로우 솔루션 공모전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과 삼성전자 임직원, 그리고 외부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참가자들이 창의적 사고에 기반해 미래 인재로 성장해 가는 과정을 지원합니다.

빅캠프(Big Camp)

빅캠프는 교육 현장의 needs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선생님과 학생이 기획하고 삼성전자 임직원과 교육 혁신가들의 재능기부로 구현하는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젝트 입니다. 기술을 통해 더 나은 교육을 만들어가는 사회공헌 활동인 빅캠프는 역할의 경계를 없애고 새로운 참여 기회를 만들면서 다양한 시너지들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