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정책

책임 있는 정보공개와 투명한 소통

삼성전자는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소통하고자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관련 정책을 공개합니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정책 메뉴의 대표 이미지입니다.

지속가능경영에 따른 주요 접근법

환경, 경제, 사회. NGO : 성공적인 파트너십 구축. 직원 : 교육과 혁신을 통한 가치 증대. 고객 :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만족 개선. 주주 : 건전한 경제활동을 통해 기업 가치 극대화. 정부 : 공정 거래 및 컴플라이언스. 협력사 : 윈윈 파트너십을 통한 경쟁력 개선. 지역사회 커뮤니티 : 비즈니스 연속성과 평판 관리를 위해 효과적인 사회적 공헌 실시. 글로벌 사회 : 기후 변화와 같은 글로벌 이슈 해결에 기여

글로벌 사회

기후 변화와 같은 글로벌 이슈 해결에 기여

지역사회 커뮤니티

비즈니스 연속성과 평판 관리를 위해 효과적인 사회적 공헌 실시

협력사

윈윈 파트너십을 통한 경쟁력 개선

정부

공정 거래 및 컴플라이언스

주주

건전한 경제활동을 통해 기업 가치 극대화

고객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고객만족 개선

직원

교육과 혁신을 통한 가치 증대

NGO

성공적인 파트너십 구축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기업 경영과 지속 가능한 개발을 통합하는 것은, 사회 및 환경적 책임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으며 비즈니스 세계에서 그 중요성이 더해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응해, 이해관계자의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 위해 기업의 비전과 전략을 수립해오고 있습니다. 삼성은 경제, 환경 그리고 사회적 책임을 지속 가능 경영의 핵심 요소로 지정했습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알고, 이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그리고 궁극적으로 회사와 이해관계자 모두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닫기

Business Conduct Guidelines

삼성전자는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05년에 ‘삼성전자 행동규범(Global Code of Conduct)’을 제정한 바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NGO, 각국 정부, 고객, 주주, 임직원, 협력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요구가 점점 증대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사회의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행동규범 가이드라인 (Business Conduct Guidelines)’을 2015년에 제정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처음으로 게재한 바 있으며, 2016년에는 이를 수정하고 보완하였습니다.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약속을 저희 스스로 정리하고 공개함으로써 더욱 책임 있는 경영활동을 수행하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협력사 행동규범

삼성전자는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EICC 행동규범을 기반으로 협력사 행동규범(Supplier Code of Conduct)을 수립하고, 협력사들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5년 EICC 행동규범 개정에 맞춰 이주노동자 권리 보호에 관한 항목을 포함하여 삼성전자 협력사 행동규범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협력사 행동규범 가이드

분쟁광물 정책

이주노동자 가이드라인

지속적, 포괄적,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 및 생산적 완전고용과 양질의 일자리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