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의 순간을 담아낼 수 있는,
삼성 NX렌즈

2013-05-24

감동의 순간을 담아낼 수 있는, 삼성 NX렌즈

디지털 카메라에서 이미지 센서와 함께 중요한 것이 바로 교환 렌즈입니다.
렌즈는 결상 도구로서 화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다양한 교환 렌즈의 사용을 통해 표현의 폭을 넓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 스마트 카메라 NX는 NX 카메라의 풍부한 활용을 도와주는 다양한 렌즈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줌렌즈

삼성 줌 렌즈로 촬영한 풍경, 아경, 동물의 모습입니다.

넓은 자연풍경 사진, 가까이 다가가기 어려운 스포츠 및 생태사진 등에 유용하게 촬영할 수 있는 렌즈입니다.

풍경 사진을 위한 탁월한 선택, 초광각줌렌즈 : 12-24mm F4-5.6 ED
활용도가 높은 광각 줌렌즈. 자연이나 도심 속 풍경 사진에 적합합니다. 일상의 스냅에서도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12mm 초광각에서는 다이내믹하고 힘있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와 같이 화면에 근경을 포함시키면 원근감이 과장되면서 더욱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활용도가 넓은, 표준 줌렌즈 : 18-55mm F3.5-5.6 ED OIS III
가장 광범위하게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렌즈입니다. 자연 풍경 사진이나 도심 속 스냅 사진에도 잘 어울립니다.
18mm에서부터 55mm까지의 화각이기 때문에 광각이나 망원에서 모두 과장되지 않은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휴대성이 좋은, 소형 표준줌렌즈 : 20-50mm F3.5-5.6 ED II
18-55mm와 비슷한 화각의 표준줌렌즈입니다. 하지만 부피와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여서 휴대의 편의성을 높인것이 장점이며, 가벼운 여행이나 가방 속에 항상 휴대하기에 적합한 렌즈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동영상에 최적화된 고배율 줌렌즈 : 18-200mm F3.5-6.3 ED OIS
한 개의 렌즈만 사용해야 할 경우, 18-200mm 렌즈는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11배가 넘는 고배율의 줌렌즈로 2~3개 렌즈의 역할을 해 내기 때문에, 풍경에서 인물사진까지 다양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흔히 여행을 떠날 때 짐을 줄이기 위해 렌즈의 선택에 고민하게 되는데, 이 경우 18-200mm 하나면 부족함을 느낄 수 없을 것입니다. 또한 고배율의 줌렌즈임에도 불구하고 화질저하 없이 다양한 촬영이 가능한 전천후 렌즈이며, 특히 고배율과 함께 조용하고 빠른 줌 작동 및 AF 성능을 지원하기 위한 음성 코일 모터를 채택하여 고품질의 동영상 촬영에 최적화 되어있는 렌즈이기도 합니다.

하나로 충분한, 망원줌렌즈 : 50-200mm F4-5.6 ED OIS III
50-200mm의 화각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한 채 촬영하는 스냅사진이나, 깔끔한 인물사진, 그리고 가까이 다가가기 어려운 스포츠 사진이나 생태사진 등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렌즈입니다. 초점 거리에 비해 그 크기가 부담스럽지 않은 소형 설계로 휴대성 및 조작의 편이성을 높이고 있으며, 2매의 저분산 렌즈를 포함시켜 각종 수차 및 렌즈 플레어를 효과적으로 억제합니다.

단 렌즈

삼성 단 렌즈로 촬영한 풍경 모습입니다.
삼성 단 렌즈로 촬영한 여자 모습입니다.

고정된 초점거리와 밝은 렌즈 밝기로 성능과 휴대성을 모두 갖춘 렌즈 입니다.

다이내믹한 화면을 연출하는 광각단렌즈 : 16mm F2.4
이 얇고 가벼운 팬케익 타입의 렌즈는 성능과 휴대성을 모두 갖춘 고급 렌즈이다. NX 카메라와 잘 어울리는 외관은 마치 렌즈를 장착하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을 들게 해줍니다. 동급 렌즈에 비해 가장 밝은 F2.4의 밝기를 갖고 있으며, 82.6도의 넓은 화각은 풍경 사진에서 위력을 발휘합니다. 렌즈를 장착한 채, 작은 핸드백은 물론 코트의 주머니 속에도 들어가는 콤팩트한 스타일의 렌즈입니다.

자연스러운 원근감의 표현, 광각단렌즈 : 20mm F2.8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팬케익 타입의 작고 가벼운 렌즈로 35mm 포맷으로 환산하면 30.8mm에 해당하는 광각단렌즈이다. 표준렌즈보다 살짝 넓은 화각의 광각 렌즈는 흔히 표준 렌즈에 답답함을 느끼는 유저들의 대안으로 선택된다. 이 렌즈는 일상의 스냅사진 등 피사체에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으며 풍경, 인물, 정물 사진 등 감성이 묻어나는 독특한 느낌을 표현하기에도 효과적이다.

사진 마니아의 필수품 표준 렌즈 : 30mm F2
소형의 휴대하기 편한 팬케익 표준 렌즈. 동급 가장 밝은 F2의 렌즈로 일상의 스냅 샷에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밝은 렌즈의 특성상 실내에서도 흔들림 없이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얕은 피사계심도로 감각적인 이미지들을 만들어 냅니다.

아름다운 인물사진을 위한 표준단렌즈 : 45mm F1.8
콤팩트한 크기의 45mm F1.8 렌즈는 표준렌즈에 해당하는 화각으로 인물 사진 촬영시 뛰어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물 촬영시 망원 렌즈가 적합한 이유는 원근감이 줄어들고 왜곡이 없기 때문에 사물의 형태를 제대로 묘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F1.8의 밝은 렌즈이기 때문에 얕은 피사계심도에 의한 아웃 포커스 효과로 피사체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인물사진에 효과적인 프리미엄 망원 렌즈 : 85mm F1.4 ED SSA
렌즈 밝기 F1.4의 대구경 고급 망원 단 렌즈입니다. 동급 최고 수준의 렌즈 밝기와 해상도를 갖고 있으며, 인물사진에 특히 효과적입니다. 또한 F1.4의 대구경으로 얕은 피사계 심도에 의한 뛰어난 아웃 포커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초음파 모터에 의한 정숙하고도 빠른 AF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페셜 렌즈

삼성 스페셜 렌즈로 촬영한 곤충 모습입니다.

전문적이고 디테일한 묘사, 3D 촬영과 같이 독특한 사진을 촬영하기에 적합한 렌즈입니다.

눈으로 보는 것보다도 정교한 디테일 묘사, 매크로 렌즈: 60mm F2.8 Macro ED OIS SSA
뛰어난 해상도의 전문가급 화질을 제공하는 접사 전용 렌즈입니다. 접사 렌즈란 근접 촬영을 위해 최단 초점거리가 짧게 설계된 렌즈로 이에 따른 수차 보정이 잘 되어 있어야만 고화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60mm F2.8 매크로 렌즈는 이와 같은 접사 렌즈의 요건을 충분히 만족시켜 주는 전문가급 렌즈이며, 35mm 환산 90mm 이상의 초점 거리로 접사 시 적당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싱글 렌즈 방식의 3D 촬영 렌즈 : 45mm F1.8 [T6] 2D/3D 렌즈
45mm F1.8 렌즈에 3D 촬영 기능이 추가된 렌즈입니다. 2D/3D 선택 버튼이 있어서, 일반적인 사진과 동영상 촬영은 물론이고 3D 사진과 3D 동영상 촬영도 가능합니다. 동영상의 경우 Full HD 해상도로 3D 촬영이 되기 때문에 보다 생동감 넘치는 입체 화면을 감상할 수 있으며, 3D 사진의 경우에도 3D TV나 3D 모니터를 통해 감상하면 보다 입체적인 사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삼성 스마트카메라 NX 시스템의 렌즈를 촬영 상황별, 목적에 맞게 활용하면 초보자들도 전문가급의 사진을 촬영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