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od Design Award 수상
  • Wireless Enterprise 솔루션 세미나
  • 글로벌 홈페이지 개편
Samsung News

Mobile UC Client, “WE WORK” G-Mark 획득

삼성전자의 Mobile UC Client인 “WE WORK”이 지난해 11월, 일본 산업디자인진흥원(이하 JDP ; Japan Institute of Design Promotion)이 주관하는 ‘Good Design Award 2012’에서 ‘산업영역을 위한 소프트웨어(Software for industry)’ 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Red Dot, iF, IDEA 등과 더불어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Good Design Award는 제품의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종합 평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수상작에는 ‘G-Mark’가 부여됩니다.

삼성전자의 “WE WORK”은 IP PBX(SCM ; Samsung Communication Manager), AP, APC 등과 연계하여 업무 특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내 입·출문 시 자동으로 WLAN에 접속·차단되고, 조직도 조회가 가능하며 업무 메신저를 통해 임직원 간에 원활한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화 발신자의 이름, 직급, 부서 및 진행 중인 업무를 CID로 표시하는 Premium CID 기능을 통해 전화 용건을 예측하고 이를 통해 업무 효율이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WE WORK”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는 업무용 연락처와 개인 연락처를 별도의 DB에 관리하는 것인데 이를 통해 카카오톡과 같은 개인용 어플리케이션 활용에 있어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여타의 모바일 메신저들이 음성 메모를 전달할 경우, 별도의 녹음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파일로 만든 후 이를 첨부하는 형태로 전송해야 하지만 WE WORK에서는 음성메모 버튼을 누르면 바로 녹음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좌우 화면 넘김 기능을 통해 메뉴 간 이동이 신속히 이뤄지고, 스마트폰의 어느 화면에서도 접근할 수 있는 Notification 영역에서 신규 메시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WE WORK에 대한 소개는 지난 뉴스레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기업 사무 환경에 최적화된 “WE WORK”에 대해 심사위원들은 “프로젝트를 공유함으로써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궁극적으로 업무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업무용 스마트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번 Good Design Award 수상은 삼성전자의 비즈니스용 UI/UX 디자인의 우수성과 편리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편 WE WORK은 현재,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인 갤럭시S2 이상의 주요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2013년 상반기 내에 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의 타 단말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