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접근성 도움말 바로가기

Galaxy S5 Popup Layer
레이어 닫기
My Life powered by Samsung Galaxy S5
자세히 보기
Open Galaxy S5 Key Visual

기업 뉴스


삼성전자, 15년 연속 품질 분임조 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2012-09-12

◇ 전기전자(현장부문), 설비부문 등에 참가한 7개 분임조 모두 수상
◇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 관리와 제조력 입증 계기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해 금상을 수상한삼성전자 7개 분임조 직원들

 성전자는 지식경제부와 울산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2년 전국 품질 분임조 경진대회'에서 15년 연속 대통령상 금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품질 분임조 경진대회'는 생산 현장의 품질 문제를 해결하는 우수 분임조를 발굴하고, 개선 사례 보급을 통해 기업의 품질 혁신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시작된 행사로 올해 38회를 맞았다.

 

삼성전자는 전기전자(현장부문), 설비부문, 6시그마부문 등에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참가한 7개 분임조 모두가 대통령상인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1998년 이래 15년 연속 대통령상 금상 수상,  누적으로는 금상 41회, 은상 9회, 동상 4회를 수상하는 대기록을 세우며 세계 최고의 제조 품질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러한 성과는 삼성전자가 자체 활동 모임인 '명성 분임조'를 통해 제조공정 개선, 불량률 감소, 공정기간 단축을 통한 생산량 증대 등 다양한 혁신 활동을 펼쳐 온 것이 밑거름이 되었다.

 

특히, 삼성전자 무선통신기기를 제조하고 있는 구미사업장은 이러한 분임조 활동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곳으로철저한 품질 관리와 제조력을 바탕으로 삼성전자의 글로벌 모바일 기기 시장 선도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 수상 성과는 평소에도 모든 임직원들이 품질 최우선을 목표로 책임감을 갖고 열정적이고 적극적인 개선활동을 꾸준히 진행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