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접근성 도움말 바로가기

Galaxy S5 Popup Layer
레이어 닫기
My Life powered by Samsung Galaxy S5
자세히 보기
Open Galaxy S5 Key Visual

기업 뉴스


삼성전자, '나눔 Volunteer Membership' 운영

2012-12-06

◇ 나눔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할 1기 대학생 봉사단 300명 선발
◇ 삼성전자 임직원들과 창의적 봉사 활동 기획, 지역 사회에서 나눔 실천

삼성전자가 나눔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실천할 대학생 봉사단 '나눔 Volunteer Membership'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6일 '나눔 Volunteer Membership' 1기로 전국 총 91개 대학에서 300명의 대학생을 선발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내년 1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1년간 삼성전자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봉사단은 각 지역별로 나뉘어진 대학생 10명과 삼성전자 임직원 멘토 2명으로 구성된 30개팀으로 운영된다.

 

이들은 지역의 어려웃 이웃을 대상으로 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삼성전자 봉사팀과 중학생 진로 멘토링, 창의 교육과 같은 다양한 재능 기부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봉사단이 창의적인 봉사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실행될 수 있도록 삼성전자가 이를 지원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사회봉사단장인 원기찬 부사장은 "대학생을 중심으로 젊은층에 건강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번 봉사단을 신설했다"며 "새로운 아이디어로 세상을 좀 더 나은 곳을 만들고자 하는 열정이 있고, 실천할 수 있는 진취적인 학생들을 선발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봉사단 대학생들은 삼성전자 임직원들과 진로 찾기, 경력 설계 등의 멘토링 기회를 갖게 되며, 우수 활동 대학생은 삼성전자 아프리카 봉사단에 참여 등 해외 봉사 파견 기회를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