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접근성 도움말 바로가기

Galaxy S5 Popup Layer
레이어 닫기
My Life powered by Samsung Galaxy S5
자세히 보기
Open Galaxy S5 Key Visual

기업 뉴스


삼성전자, 미국 '에너지스타 어워드' 최고 상 수상

2013-03-07

◇ 삼성전자, 소비자가전 기업 처음으로 '지속가능 최우수상'
◇ 친환경 제품 인증, 친환경 파트너십·캠페인 활동의 결과
◇ 지난해 북미에서 전자업계 최대 규모 1,435개 모델 에너지스타 인증

삼성전자가 지난해 미국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스타 인증 친환경제품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삼성전자가 미국 에너지부(DoE, Department of Energy) 등이 주관하는 '2013 에너지스타 어워드(Energy Star Award)'에서 소비자가전(CE, Consumer Electronics) 기업 최초로 최고 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Sustained Excellence)'을 수상했다.

 

'에너지스타 어워드'는 미국 정부가 실시하는 에너지스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만여개의 지방 정부, 단체 및 기업을 평가해 시상하는 미국 환경·에너지 부문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 상은 '지속가능 최우수상', '올해의 파트너상', '엑설런스 어워드' 등으로 나뉜다.

 

특히 '지속가능 최우수상'은 '올해의 파트너상(Partner of Year)'을 2회 이상 수상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므로 최고 수준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 출시와 에너지 저감 활동을 실시한 삼성전자의 노력이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009년부터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하며, 지속적으로 '에너지스타 어워드' 수상 기업으로 선정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시장에서 전자업계 최대 규모인 1,435개 모델에 대해 에너지스타 인증을 취득했으며, 인증 제품 중 우수 제품에 별도로 수여하는 '최고 효율(Most Efficient)'도 TV, 세탁기, 냉장고 등 총 128개 모델에 대해 취득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2009년부터 미국에서 온실가스 저감 및 에너지 절약 홍보 프로그램인 'Change the World, Start with ENERGY STAR'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 1월에 열린 북미 최대가전쇼 'CES 2013'에서는 에코존을 설치해 관람객의 친환경 캠페인 참여를 적극 독려하는 등 다양한 파트너십과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에너지스타 외 EPEAT(Electronic Product Environmental Assessment Tool), UL(Underwriter`s Laboratories) 등 북미 시장의 다양한 친환경 인증마크도 지속적으로 취득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