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접근성 도움말 바로가기

Galaxy S5 Popup Layer
레이어 닫기
My Life powered by Samsung Galaxy S5
자세히 보기
Open Galaxy S5 Key Visual

삼성전자, '에볼루션 키트' CES서 첫 공개

2013-01-02

◇ 최신 스마트TV로 진화하는 세계 최초 '에볼루션 키트' 공개
◇ 한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구현, CPU, GPU, 메모리 등 핵심 하드웨어 성능 진화…스마트TV 새 지평 열어
◇ 빠르게 변화하는 IT 트렌드에 맞는 혁신적인 아이디어

◇ 최신 스마트TV로 진화하는 세계 최초 '에볼루션 키트' 공개
- '13년형 스마트TV 기능을 '12년형 제품에서도 구현
- 하드웨어 성능은 물론 '스마트 인터랙션'까지 향상
- '13년 제품에 적용된 다양한 스마트 콘텐츠 즐길 수 있어
◇ 한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구현, CPU, GPU, 메모리 등 핵심 하드웨어 성능 진화…스마트TV 새 지평 열어
◇ 빠르게 변화하는 IT 트렌드에 맞는 혁신적인 아이디어
- 매년 최신 기능과 서비스 제공하는 진정한 스마트TV

삼성전자가 오는 8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3에서 세계 최초로 '에볼루션 키트(Evolution Kit)'를 공개한다.

'에볼루션 키트'는 지난해 CES에서 삼성전자가 처음 소개한 것으로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에 처음 적용됐다.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 뒷면 슬롯에 '에볼루션 키트'를 장착하면 TV의 핵심 기능들이 최신 기능으로 진화해 2013년 신제품과 같은 성능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에볼루션 키트'는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로 스마트TV의 CPU(중앙처리장치), GPU(그래픽처리장치), 메모리와 같은 하드웨어 성능을 최신 스마트TV와 같은 수준으로 진화시켜 줘 기존보다 빠른 속도로 인터넷 검색을 가능하게 하며, TV를 시청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등 멀티태스킹을 지원한다.

또한, '에볼루션 키트'를 장착하면 음성인식, 동작인식과 같은 '스마트 인터랙션' 기능도 동시에 향상되고, 올해 스마트TV 제품의 '스마트허브'가 2013년형 디자인으로 바뀌어 최신 스마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에볼루션 키트'의 실물은 이번 CES 2013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며, 삼성전자는 '에볼루션 키트'가 장착된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에서 실시간 TV 방송, VOD, 앱, 인터넷 등 5개 화면에서 2013년형 '스마트허브'가 서비스 되는 모습을 시연할 예정이다.

'에볼루션 키트'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성능이 계속 발전해도 기존 TV로 새로운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언제나 새로운 TV를 갖게 해준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선우 부사장은 "'에볼루션 키트'는 빠르게 변화하는 IT 트렌드에 맞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진정한 스마트TV를 완성하고 스마트TV의 새 지평을 열었다"며, "삼성 스마트TV 고객들은 '에볼루션 키트'를 통해 해마다 최신 스마트TV의 기능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시간을 초월하는 '타임리스(Timeless) TV'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