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접근성 도움말 바로가기

Galaxy S5 Popup Layer
레이어 닫기
My Life powered by Samsung Galaxy S5
자세히 보기
Open Galaxy S5 Key Visual

삼성전자, 美 의료기기 업체 '뉴로로지카'社 인수

2013-01-29

◇ 이동형 CT 장비 부문의 글로벌 리딩업체인 뉴로로지카 인수로 의료기기 사업의 역량강화
◇ 기존 초음파, 엑스레이, 체외진단 장비 외 CT 분야로 사업분야 확대

삼성전자는 1월 28일(미국 현지 기준) 미국의 CT(Computed Tomography, 컴퓨터 단층촬영) 전문 의료기기 업체인 '뉴로로지카 (NeuroLogica)'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뉴로로지카'의 인수를 통해 CT 사업 및 의료기기 사업 전반의 경쟁력을 조기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메사추세츠주(州) 댄버스에 위치한 '뉴로로지카'는 '04년에 설립된 이동형 CT 장비전문 업체로 이 분야에서 업계 최고수준의 업체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동형 CT 외에도 대형 CT를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할 수 있는 업체로도 알려져 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SEA)은 '뉴로로지카'의 지분을 100% 인수하고 SEA법인의 자회사로 편입시킬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삼성전자의 기술, 브랜드, 글로벌 경쟁력 등 삼성만의 역량을 접목시켜 차별화된 첨단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글로벌 리딩 의료기기 업체로 도약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의료기기는 삼성전자의 5대 신수종 사업의 하나인 만큼 기존의 초음파 진단기기, 체외 진단기기, 디지털 엑스레이에 더해 CT까지 의료기기 전반으로의 빠른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며, "의료기기 사업분야에서도 고객과 환자에게 삼성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