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접근성 도움말 바로가기


삼성전자 프리미엄 가전, 북미 시장서 성장세 호조

2013-12-23

◇ 혁신적인 프리미엄 냉장고 T9000·스파클링 소비자 호평
◇ 프리미엄 전기 오븐레인지 출시로 전년대비 50% 매출 성장

제품사진 : 삼성 T9000 냉장고(RF32FMQDBSR)
제품사진 : 삼성 T9000 냉장고(RF32FMQDBSR) 제품사진 : 삼성 스파클링 냉장고(RF31FMESBSR) 제품사진 : 삼성 전기 오븐레인지(NE58F9710WS)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사업이 북미 시장서 6년간 연평균 약 14%씩 매출 성장세를 지속하며 생활가전의 브랜드 파워를 확산시켰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북미 소비자들 생활양식에 한 발 더 다가선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전기 오븐레인지 등 신제품을 출시해 시장의 큰 호응을 이끌며 혁신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 혁신에 혁신을! 삼성전자 냉장고 'T9000', '스파클링'

올해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한 'T9000', '스파클링' 등 다양한 냉장고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며 해외 주요 언론과 평가기관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지난 5월에 출시된 'T9000'(RF32FMQDBSR)은 상(上)냉장 하(下) 냉동의 독특한 구조, 36인치에 달하는 넓은 냉장실, 변온 냉동실을 채용하여 부피가 큰 식품 보관이 많은 북미 소비자 취향에 딱 맞아 떨어져 큰 인기를 끌었다.

삼성전자 '스파클링(RF31FMESBSR)' 냉장고는 정수된 물과 얼음은 물론 시원한 탄산수까지 마실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해 지난 2월 출시된 이후 한 달에 약 1,000대씩 팔리는 등 탄산수를 즐기는 북미시장 소비자들 마음을 사로잡았다.

□ 부피 큰 요리도 한 번에! 삼성 '전기 오븐레인지'

삼성전자는 올해 북미에 대용량 '전기 오븐레인지(NE58F9710WS)' 등 다양한 오븐레인지 제품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조리기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전년대비 50% 이상의 경이적인 매출을 기록하며 고속 성장을 이뤘다.

5.8 큐빅피트(Cu.ft, 약 164ℓ)의 대용량 '전기 오븐레인지'는 내부의 공간을 둘로 나눠 시간과 온도설정이 다른 2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등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다.

□ 美 4대 유통을 통한 제품 공급으로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2003년 북미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BestBuy) 진출을 시작으로 로우스(Lowe's), 시어스(Sears) 등 북미 주요 유통 업체와 협력했으며 지난해 12월 말부터 '홈데포(TheHome Depot)'와 제품 공급 제휴를 맺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북미 4대 가전 유통망 모두를 통해 삼성의 혁신가전을 북미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알리고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북미 소비자들을 잘 이해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혁신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며 "앞으로 북미 시장에서 고성장을 지속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