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커브드 OLED TV 미국 본격 상륙

2013-08-14

◇ 미국 뉴욕에서 차세대 전략 제품 커브드 OLED TV 선보여
◇ OLED TV, UHD TV 등 차세대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8년 연속 북미ㆍ세계 TV 시장 1위 지킬 것

삼성전자는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55형 최신 커브드 OLED TV의 미국시장 출시를 선언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차세대 TV로 잘 알려진 삼성전자 커브드 OLED TV의 미국 시장 최초 공개와 더불어 55, 65형과 85형 등 UHD TV 풀 라인업을 선보였다.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이 날 행사는 총 300 여명의 미디어 관계자와 업계 관계자, IT 전문 블로거 등이 참석해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TV 신제품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의 특성을 통해 기존 LCD 패널과 달리 백라이트가 없이도 더욱 깊은 명암비를 통해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삼성 커브드 OLED TV의 화질이 크게 돋보였다.

 

또한, 한 화면으로 두 개의 방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뷰' 기능은 이 날 참석한 미디어 관계자들의 찬사를 한 몸에 받았다.

 

삼성 커브드 OLED TV의 디자인도 참석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는데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품격있는 디자인과 최적의 곡률로 휘어진 화면을 통해 최상의 몰입감을 선사했다.

 

특히, 커브드 OLED TV는 매년 급변하는 TV 기능과 성능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에볼루션 키트'를 적용한 업계 유일의 OLED TV로 진화하는 TV의 면모를 갖췄다.

 

삼성전자 미국 법인 조 스틴지아노(Joe Stinziano) 상무는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완벽한 커브드 OLED TV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하고 "삼성 커브드 OLED TV는 완벽한 화질과 시간의 경계를 뛰어넘어 항상 새로운 성능을 제공하는 퓨처 프루프(Future Proof)를 소비자들에게 선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커브드 OLED TV는 현지시간으로 13일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하며 가격은 8,999달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