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Center

Advanced R&D Center

삼성전자는 Samsung Research와 디자인경영센터를 통해
선행 연구 및 신기술 개발, 선행디자인 연구 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Samsung Research

Samsung Research는 삼성전자 SET(End-products) 부문 선행 연구소로서 전세계 10여개 연구거점과 1만여명의 연구개발 인력들이 삼성전자 SET 부문의 미래 기술 개발을 주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Samsung Research 대표 이미지 입니다.

Samsung Research는 "Shape the Future with Innovation and 1ntelligence"라는 비전 아래, 삼성전자 제품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나아가 미래 준비를 위한 신성장 동력 발굴 및 선행기술 확보를 목표로 활발한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구분야는 AI, Data Intelligence, Intelligent Machine, 차세대 통신/미디어, Tizen, Security 등 이고, 특히 AI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Life style 구현을 위해 신규 유망 분야로 연구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누구보다 빠른 혁신기술 확보를 위해 전세계 12개국 14개의 해외연구소와 7개의 글로벌AI센터와 함께 글로벌 R&D 역량을 확대하고, 나아가 세계 최고 기술을 가진 글로벌 우수 대학∙연구소∙기업들과 적극적인 Open Innovation을 통해 기술 협력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TV, 가전, 모바일 등 다양한 삼성전자 사업군의 연구개발 체계 혁신을 주도하여 글로벌 R&D 시너지를 강화하고, 기술 표준화 및 특허 확보, 오픈소스 활동 등을 통해 삼성전자 글로벌 기술리더십의 위상을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Samsung Research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Intelligence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미래를 창조하는 Global Top 연구소로 거듭나겠습니다.

디자인 경영 센터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진정한 가치를 창출하는데
최우선의 목표를 두고 신기술 기반으로 한 미래전략과 선행디자인을 기획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새롭고 의미 있는 삶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디자인경영센터의 대표 이미지 입니다.

디자인경영센터는 2001년 CEO 직속조직으로 출범해 전사 차원의 디자인 경영을 체계적으로 실행하는 디자인 부문의 대표 조직입니다.
‘사용자에서 출발하여 내일을 담아내는 디자인’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전사 디자인의 전략을 수립하고, IoT · AI 등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선행디자인 기획, 사업부간 시너지 제고 등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문화를 바탕으로 한 디자인 혁신을 통해 융복합 역량을 갖춘 디자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전략, 제품, UX, 그래픽, 소재, 컬러,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전문가들이 모여 삼성전자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만들고 있으며, 서울 외 샌프란시스코, 런던, 베이징, 델리, 도쿄, 상파울루 등 6개 해외 디자인 거점과의 소통을 담당하며 각 지역에 특화된 디자인과 인사이트를 발굴해 혁신적인 디자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