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입사례

프랜차이즈 / 상업시설 -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2017-10-17
프랜차이즈 / 상업시설 -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시스템에어컨, 인테리어를 완성하다!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시스템에어컨은 다양한 시설의 공용부에 필요한 가전제품 중 하나로 손꼽힌다. 따라서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과 차별화로 시스템에어컨 시장을 선점하려는 기업들의 노력도 끊임없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기존과 전혀 다른 원형 디자인과 창조적인 신기술을 적용해 시스템에어컨의 新 패러다임을 제시한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이 등장해 업계의 시선을 끌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평택 소사벌점)에 설치된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투썸플레이스 (평택 소사벌점)

경기도 평택에 있는 투썸플레이스 소사벌점에서는 세련된 인테리어와 감각적으로 어우러지고 있는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둥그런 '원' 모양의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이 천장 곳곳에 설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스템에어컨임을 알아차리기 힘들 정도로 주변 환경과 놀라운 조화를 자랑한다.

커피숍은 고객이 매장에 머무는 시간이 긴 공간이므로 22~26℃ 사이의 쾌적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간혹 자리를 잘못 선택하면 에어컨의 차거나 뜨거운 바람이 특정 방향이나 공간에만 집중적으로 전달되는 때도 있다. 불편함이 극에 달하면 자리를 이동하는 번거로움도 마다치 않는데,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은 수평 기류 구현 기술로 찬바람이 몸에 직접 닿거나 특정 위치에 바람이 잘 오지 않는 사각지대 발생을 줄여준다. 덕분에 고객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더욱 향긋한 커피 타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전자랜드 사후면세점 '실크로드'에 설치된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전자랜드 사후면세점 '실크로드'

전자랜드 사후면세점 '실크로드'는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선호하는 관광 명소 중 하나로, 건물 1층부터 3층까지 총 25대의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이 설치되어 있다.
화이트와 레드 컬러의 조화가 돋보이는 이곳에서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은 인테리어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감성을 두드리고 있다.

특히,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하는 공간은 시야가 탁 트인 넓은 면적이 특징이다. 보통 이와 같은 공용 공간은 천장에 설치된 시스템에어컨의 날개(바람막이)가 상하로 움직이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은 원형기류 토출 기술로 Wind Visor(바람막이)가 불필요하므로 군더더기 없는 공간을 연출, 실내 인테리어와 통일감 형성에도 효과적이다.

다이소 (천호2점)에 설치된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다이소 (천호2점)

다이소 천호2점은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을 매장에 도입해, 매장 방문 고객에게 한층 더 깔끔한 첫인상을 전달하고, 고객이 쾌적하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이소는 기업 특성상 수백 수천 가지 종류의 제품이 구역별로 빼곡하게 정리되어 있다. 따라서 고객이 어느 구역으로 이동하더라도 불균형한 냉방으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고, 작동 후 최대한 빨리 매장 내 온도가 알맞게 유지되는 것이 중요했다.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은 일반적인 4way 시스템에어컨 대비 더욱 빠른 냉방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네 방향에서 바람이 나오는 사각 구조의 제품은 블레이드의 물리적 저항으로 인한 기류 손실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지만,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은 바람의 방향을 자연스럽게 유도해 기류 손실이 0%에 수렴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360도 전(全) 방향에서 바람이 고르게 나오는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이야말로 다이소를 위한 명쾌한 해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