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입사례

키즈카페 딸기가좋아 분당점 - 삼성 공기청정기, 에어컨

2017-09-29
딸기가 좋아 분당점 입구 모습입니다.
삼성 에어케어 제품만 있으면 키즈카페도 '공기청정구역'

어린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방문한 적 있는 키즈카페. 넓은 공간에 아이들이 갖고 놀 수 있는 각종 장난감과 놀이기구가 있고, 상상력과 창의력도 길러줄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까지 갖춰 육아를 위한 최적의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키즈카페는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 머무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철저한 주변환경 관리의 필요성이 강조된다.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딸기가좋아' 분당점은 개점 초기부터 넓은 공간을 쾌적하게 관리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는 대표적인 모범 매장이다. 일부 엄마들 사이에서는 이미 눈으로 보고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우리아이를 위한 깨끗한 안심 놀이공간'으로 칭찬을 받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공간, 딸기가좋아 분당점에 삼성전자 제품들을 여러 곳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위생, 청결, 안전을 모두 고려한다면 삼성전자 제품을 추천합니다.

'딸기가좋아'는 우리에게 친근한 캐릭터 '딸기'로 인테리어를 한 키즈카페로, 딸기가 가진 활발하고 창의적이며 다양한 모습을 통해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어린이 브랜드다.
2014년 12월에 오픈한 딸기가좋아 분당점은 약 990㎡ 이상의 넓은 공간에 놀이시설과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F&B 시설까지 갖춘 지점이다. 신체 발달에 도움을 주는 놀이기구부터 정서, 오감을 자극하는 각종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어 개점 반년도 채 안 돼 아이들과 부모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딸기가좋아 분당점이 다른 브랜드의 키즈카페보다 더욱 사랑받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삼성전자 제품들을 매장 내 여러 곳에 설치해 아이들의 건강까지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대용량 청소기로 아이들이 뛰어노는 공간의 위생과 청결 그리고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딸기가좋아 분당점에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K마크 스티커를 부착한 삼성 에어케어 제품이 설치된 모습입니다.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주었죠.

딸기가좋아 분당점은 개점 당시 지하에 있는 매장이라는 점 때문에 주변의 우려가 컸다고 한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온도나 미세먼지에도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외부에서 유입될 수 있는 세균이나 유해물질, 아이들이 뛰놀며 일으키는 먼지, 위치상 원활한 환기가 어렵다는 점 도 마음에 걸렸다. 특히나 간단한 음료나 식사까지 할 수 있는 F&B 시설을 갖춘 딸기가좋아 분당점의 경우 음식 조리 시 발생하는 연기나 냄새까지 염두해야만 했다.

딸기가좋아의 고민은 대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와 삼성에어컨을 만남으로써 한 번에 해결됐다. 미세먼지 등의 위협에서 벗어나 믿고 숨을 쉴 수 있는 실내 공기관리가 가능해졌고, 사계절 적정 온도 유지가 가능해졌다.

삼성 블루스카이의 공기청정지역 스티커가 부착된 딸기가좋아 분당점 모습입니다.
아이와 부모들 모두 안심할 수 있는 공간

키즈카페 곳곳에는 삼성 대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가 5대 설치돼 있다. 4way 서라운드 바람으로 국내 최고 청정 속도를 구현1)하는 이 제품은 3개의 Fan과 9개의 필터를 적용해 아이들이 뛰어노는 넓은 공간의 공기를 깨끗하게 정화2)해준다.

블루스카이의 '헤파 프로 필터 시스템'은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99.9% 제거3)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안심하고 활동할 수 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탈취효율 100%를 인증4)받아 음식 냄새와 조리 시 발생하는 연기까지 확실하게 잡아준다.

1) 에너지관리공단 등재 표준 사용 면적(152.8㎡) 기준.
실험실 측정 수치로 실사용 환경에서는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음.
2) CA면적(151.2㎡)과 에너지관리공단 면적(152.8㎡)은 시험성적으로 실사용 환경에서는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음. (2014년 6월 20일 에너지관리공단 등록 기준)
3) 미세먼지 제거율은 흡입된 공기에 한하며, 한국기계연구원 시험 성적서 기준.
실험실 측정 수치로 실사용 환경에서는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음.
4) 탈취효율 시험은 4㎡ 챔버(1.4m*1.4m*2m)내에서 실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시험 성적 및 2014년 6월 20일 에너지관리공단 등록 기준.
실험실 측정 수치로 실사용 환경에서는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음.

삼성 대평 공기청정기 블루스타기 제품 상단에 Filter Alam과 Filter Check기능으로 필터 오염 상태를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으로 진달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필터 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 가능한 필터 모니터!

삼성 대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는 공기 상태를 색상 변화로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실시간으로 누구든지 공기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여기에 필터 상태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필터 수명과 오염 상태를 간편하게 진단 할 수 있으며, 자동 필터교체 알림으로 필터를 교체할 시기가 되면 디스플레이에 램프가 켜지고 사운드 알람으로 안내 한다.

좌측에는 딸기가좋아 파티룸에 트라이앵글 디자인의 삼성 벽걸이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고, 우측에는 놀이공간에 삼성 중대형 에어컨이 설치된 모습입니다.

한편, 약 990㎡에 이르는 공간 면적에 따라 다양한 삼성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다.
파티 룸에는 트라이앵글 디자인으로 더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삼성 벽걸이 에어컨 이 설치되어 있고, 입구 로비를 비롯한 놀이공간 곳곳에는 각각의 공간에 알맞은 삼성 중대형 에어컨 이 설치되어 있다.
삼성 중대형 에어컨은 초절전 디지털 인버터 에어컨으로, 작동 시 즉각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이 가장 큰 장점 이다.
기본적으로 건물에 중앙공조 냉난방은 가동 중이지만,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덥거나 추위를 느낄 때, 혹은 중앙공조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 환절기에 삼성 중대형 에어컨을 통하여 적정한 온도를 유지 할 수 있다.

딸기가좋아 놀이공간에 삼성 중대형 에어컨이 설치된 모습입니다.

좌측에는 삼성 대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제품 정면샷이고, 우측에는 딸기가좋아 직원이 삼성 대용량 청소기로 청소를 하는 모습입니다.
약 990㎡가 넘는 넓은 매장을 쉽고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죠.

딸기가좋아는 삼성 대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와 삼성 대용량 청소기로 약 990㎡가 넘는 넓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국내 최대 청정면적을 자랑하는 블루스카이는 5대 설치만으로 매장 면적 대부분을 책임지고 있으며 1등급 에너지 소비효율을 갖춰 영업시간 내내 가동해도 전기요금을 아낄 수 있다.

또한, 내구성이 뛰어나 잔고장 발생 가능성이 낮고, 헤파/탈취/프리필터를 하나로 합쳐 초보자도 손쉬운 교체가 가능해 매우 경제적이다.

삼성 대용량 청소기는 먼지통이 먼지방과 공기방으로 나뉘어 있어 강력한 흡입력을 유지 해 매장 구석구석을 말끔히 청소할 수 있다.
10L의 대형 먼지통 을 탑재한 이 제품 덕분에 넓은 공간도 한 번에 청소할 수 있어 작업 시간 단축에도 효과적이다.

딸기가좋안 분당점 아빠들의 공간에 삼성 올인원PC 2대와 삼성 대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제품이 설치된 모습입니다.
한눈에 느낄 수 있는 깔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은 아이는 물론 부모님들도 좋아합니다.

삼성전자 제품의 세련된 디자인은 매장의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딸기가좋아 분당점도 삼성 대형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의 크리스털 디자인 덕분에 공간의 품격이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으며, 특히 블루 라이팅은 편안하고 세련된 느낌까지 선사한다.

실제로 한 어머니는 "우리집에도 한대 사놓고 싶을 정도로 탐나는 제품" 이라 말하며, "눈으로 매장의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신기하고, 조명처럼 보이는 파란 바람문 디자인도 마음에 쏙 든다"고 덧붙였다.

한편, 딸기가좋아 분당점에는 아빠들의 휴식을 위한 공간도 별도 마련 돼 있는데, 여기에는 삼성 올인원PC 2대가 자리하고 있다. 삼성 올인원PC는 고해상도 화면은 물론 부모님들의 인터넷을 이용하기에도 넉넉한 성능, 뛰어난 공간 활용성까지 보유한 제품이다. 바로 본체와 모니터가 하나로 합쳐진 일체형 이기 때문이다. 덕분에 매장 한쪽 좁은 벽면에도 2대를 나란히 설치 할 수 있었고, 책상 밑 얼기설기 엉켜있는 전선 정리도 불필요해 졌으며, 전선 사이에 먼지가 뭉치는 등의 청소상 번거로움까지 한 번에 해소했다.

딸기가좋아 분당점 김혁래 점장이 딸기 인형을 손에 안고 의자에 앉아있는 모습입니다.
키즈카페 '딸기가좋아'의 꿈

딸기가좋아 분당점은 김혁래 점장이 총 책임을 지고 있다. 그는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늘 새로운 기회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 며, "내 조카, 내 아이가 마음껏 뛰놀고 쉴 수 있는 공간을 책임진다는 마음가짐을 늘 갖고 있었기에 더욱 깐깐히 따져서 삼성전자의 제품들도 구매하게 되었다"고 후일담을 전했다.

지금처럼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는 한 딸기가좋아는 그 소망대로 아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상상력 놀이터로, 부모님들은 여유를 갖고 휴식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