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입사례

말리커피 -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홍보용)

2017-09-29
말리커피 강남점 한쪽 벽에 MARLEY COFFEE ONE LOVE간판과 6개의 액자가 붙여져 있는 모습입니다.
매장 인테리어부터 프로모션까지,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고객에게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활용하는 외식 매장들이 늘어나고 있다.
예전에는 실제와 같은 모형이나 각종 선간판, 종이 인쇄물 등이 디스플레이 기기를 대신했다. 그러나 이제는 브랜드 경쟁력 확보, 적극적인 고객 유치, 매장 친숙도 향상뿐만 아니라 쾌적한 환경 조성 및 유지 비용 절감에 효과적인 디지털화를 고려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다.
말리커피도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도입에 힘입어 매장 인테리어부터 새로운 프로모션 활동까지 다방면의 기획을 진행 중이다.

말리커피 강남점에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메뉴보드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매장별로 메뉴보드를 통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하고 싶습니다.

말리커피는 레게음악가 밥 말리의 아들인 로한 말리가 만든 커피브랜드다.
말리커피는 세계 3대 커피로 꼽히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원두를 사용하는데, 로한 말리가 운영하는 자메이카 현지 농장에서 블루마운틴 원두를 독점 직수입하고, 수입한 원두를 국내에서 로스팅한 후 판매하고 있다.

말리커피는 상권에 따라 매장 크기나 콘셉트의 차별화를 지향한다.
이에 인테리어와 메뉴 등을 획일화하지 않고 매장별 맞춤 운영 방식과 판매 아이템의 적용을 추구하는데, 매장별로 차별화된 프로모션까지 기획하게 되면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와 만남이 적극 성사되었다.

스마트 사이니지 메뉴보드가 설치된 말리커피 강남점 모습입니다.
스마트 사이니지 메뉴보드로 재고는 최소, 고객 혜택은 최대로

말리커피는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와의 만남이 더욱 더 특별하길 원했다.
당시 말리커피가 원했던 것은 POS 단말기와 스마트 사이니지 메뉴보드를 연결한 마케팅이었다. 예를 들어 POS 단말기에 샌드위치 재고가 10개로 확인되었을 때, 메뉴보드와 연계한 타임세일 이벤트를 열어 고객에게는 맛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매장은 제품 재고를 최소화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솔비POS와 협업을 통해 말리커피 매장의 POS 데이터를 스마트 사이니지 메뉴보드에 즉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세탑만 있으면 전 매장에 동일한 콘텐츠를 동시간, 실시간으로 전송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덕분에 말리커피는 매장별 상황을 즉각 반영한 시간대별 프로모션이나 한정 재고 세일 같은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이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시즌 한정 메뉴나 발렌타인데이,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 특별 메뉴 판매 등을 메뉴보드와 연계해 판매를 촉진하는 등 의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이 가능해졌음을 의미한다.

말리커피 메뉴보드 스마트 사이니지의 메뉴명들이 가독성 높게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선명한 화질과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

말리커피의 메뉴보드 스마트 사이니지에서는 메뉴 소개와 함께 광고 및 홍보 영상이 계속 흘러나온다.
말리커피 관계자는 "선명한 화질과 가독성 높은 스마트 사이니지로 메뉴 소개는 물론 광고 영상으로 브랜드 소식까지 다양하게 전할 수 있어 기존의 인쇄물이나 메뉴판보다 훨씬 효과적" 이라고 칭찬했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메뉴보드의 메뉴 한 영역을 선명한 화질로 확대한 모습과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뒷면의 얇은 베젤 모습입니다.
우수한 가독성과 시인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선명한 화질과 상하좌우 178˚의 넓은 시야각을 자랑한다.
덕분에 넓은 말리커피 매장에서도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메뉴보드만 있으면 다양한 각도에서 메뉴와 가격 정보를 큰 불편함 없이 또렷하게 확인할 수 있다.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

스마트 사이니지에 컬러풀한 콘텐츠를 담으면 이목 집중은 물론 매장 호감도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상하좌우 균일한 베젤 폭을 자랑하는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11mm의 얇은 베젤 두께 (※ 해당 모델에 한함) 덕분에 마치 디지털 액자를 걸어놓은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스마트 사이니지의 전원 공급 장치는 제품 뒷면에 내장되는 구조를 채택해 복잡한 케이블 선 없이 깔끔한 매장을 조성 할 수 있다.

말리커피 강남점의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메뉴보드 모습입니다.
경제적인 스마트 사이니지 메뉴보드

• 유지, 관리비용의 절감
카페는 다른 업종에 비해 계절, 시즌별 신메뉴가 자주 출시되는 등 메뉴 변동이 잦다. 이때마다 메뉴보드에 입맛을 돋우는 메뉴 사진과 세부 정보로 교체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다.
그러나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만 있으면 중앙 서버로 전 매장에 콘텐츠를 전송하거나 콘텐츠를 담은 USB만 연결해 간단하게 수정, 제작이 가능하다.

• 장시간 사용도 거뜬한 내구성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매장, 공간의 환경에 따라서 오랜 시간 재생이 가능하도록 뛰어난 내구성을 갖췄다. 고온이나 습도가 많은 열악한 조건에서도 하루 최대 16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 자사실험실 수치로, 실사용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가로, 세로 자유자재 설치
거치용 스탠드와 미니 월 마운트를 제공하여 테이블 위에 놓거나 세로 모드로 벽에 걸 수 있다.
일반적인 TV패널의 경우 세로 사용 시 중력현상에 의해 화면이 흘러내리는 경향이 있으나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세로 보기 사용 시에도 안정적이다.

말리커피 강남점 한쪽 벽면에 소형 스마트 사이니지가 설치되어 있고, 2개의 소형 스마트 사이니지를 확대한 모습입니다.

좌측과 우측에 말리커피 강남점 벽면에 소형 스마트 사이니지가 여러개 설치되어 있어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뛰어난 공간 활용성 자랑하는 소형 스마트 사이니지

말리커피 매장 한쪽 벽면에는 영상 및 음악 감상용으로 설치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가 있다.
말리커피는 밥 말리의 음악에 모티브를 둔 커피브랜드로써 매장에서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기를 원하였고, 삼성전자는 단순한 음악 감상 외에 영상 시청까지 가능한 소형 스마트 사이니지를 제안했다.
54cm의 작은 화면이 눈에 띄는 이 제품은 삼성전자가 스마트 사이니지 분야에서 새롭게 선보인 '소형' 모델로, 뛰어난 공간 활용성과 내구성, 넓은 감상 화각을 자랑한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말리커피가 준비 중인 다양한 서비스와 가치가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과 함께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