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입사례

두타면세점 –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2017-10-17
두타면세점에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설치 모습
혁신적인 원형 디자인으로 완벽에 도전하다,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두타면세점 –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신규면세점이 잇따라 개장하면서 국내 면세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연간 710만 명의 외국인 방문객에도 불구하고 면세점이 없었던 동대문에도 2016년 5월, 새로운 면세점이 들어섰다. 신성장동력으로 면세사업에 방점을 찍은 두산이 바로 동대문 면세점 시대를 연 주인공이다.
동대문 두산타워에 오픈한 두타면세점은 요우커 등 외국인 방문객들의 특별한 쇼핑 경험을 위한 카드로 '트렌디'와 '역동성'을 내세웠다. 두산은 K-스타일 상품, 독특한 테마존과 같이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구축하는 한편 인테리어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그 중 두타면세점이 특별히 중점을 둔 것은 쾌적하고 세련된 실내 환경이다. 특히, 혁신적인 디자인과 극대화된 효율성을 갖춘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을 매장 전체 적용한 점이 눈에 띈다. 두타면세점에는 쇼핑공간, 사무실 등 16개 층에 총 195대의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이 설치되어 최상의 실내 환경을 조성해주는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의 차별성을 시원하게 증명해준다.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이 설치된 두타 면세점에서 두 여성이 쇼핑을 즐기고 있는 모습
매장 인테리어의 수준을 높이는 혁신적 디자인

'시스템에어컨의 혁신'이라 불리는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의 강점은 기존 사각 에어컨의 틀을 완전히 깬 원형 디자인에서 가장 먼저 찾을 수 있다. 조형미를 극대화한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의 원형 디자인은 매장 인테리어와의 완벽한 조화로 인테리어의 수준을 높여준다. 삼성전자는 특히 두타면세점 인테리어의 세련된 블랙 테마를 고려해 360 블랙판넬을 조기 도입함으로써 고객사의 매장 환경을 최대한 반영한 제품을 제공했다. 매장 인테리어 차별화에 대한 니즈가 컸던 두타면세점은 혁신적인 디자인의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로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보고 있다.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설치 모습
원형 디자인으로 구현한 무결점 냉난방 시스템

김찬중 경희대 건축학과 교수는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에 대해 "원형만이 구현할 수 있는 뛰어난 기능성과 완벽한 균질함이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을 통해 실현된 것"이라고 평가한다.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은 풍향을 조절하는 블레이드를 과감히 없애 피부에 바람이 직접 닿지 않는 수평기류로 쾌적한 냉난방을 제공한다. 또, 360도 전 방향으로 고르게 바람이 공급되는 원형 토출구 덕분에 사각지대 없이 균일하게 냉방을 할 수 있다 .

두타면세점의 외부 전경사진과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확대 사진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최초'를 넘어 '최고'의 선택

두타면세점 담당자는 "삼성전자의 고객 맞춤형 시스템에어컨 시공 덕분에 두타면세점에 최적화된 에어컨 설비를 확보할 수 있었다"며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매장 환경이 조성되어 만족스럽다. 관광 및 면세사업에서는 고객의 편의와 쾌적함이 최우선인 만큼 이로 인한 매출 성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매장 직원들 또한 장시간 건물 내에 머물면서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이 만들어내는 산뜻한 실내 환경을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었다며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은 '최초'를 넘어 '최고'의 선택임을 공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