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입사례

강남역 기와집 – 삼성 에어드레서

2019-01-24
좌) 강남역기와집 매장 입구 우) 매장 내부에 설치된 삼성 에어드레서
냄새 걱정없이 더욱 맛있게, 진정한 의류 청정 서비스를 제공하다

여러 맛집들이 즐비한 강남에서 항상 손님으로 가득찬 ‘강남역 기와집’은 뛰어난 맛과 수준 높은 서비스로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강남역 기와집’은 1972년부터 꾸준히 쌓아온 청계산 1호점의 명성을 이어 받아 서울시 서초구에 오픈한 2호점으로, 요식업계에서는 선구적으로 삼성 에어드레서를 도입해 식당을 찾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강남역 기와집 매장에 설치된 15대의 에어드레서는 제트 스팀과 냄새 분해 필터로 옷에 묻어 있거나 남아있는 냄새 입자까지 분해해 음식 냄새 걱정을 해결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매장 인테리어 효과까지 책임지고 있다.

기와집 매장 내부
4단계 의류 청정 시스템으로 고객의 편견을 바꾸다

양대창을 사랑하는 미식가들의 고민은 옷에 배는 양대창 특유의 강한 냄새다. 이 때문에 식당에 방문하면 겉옷을 옷걸이가 아닌 봉투 속이나 의자 안에 보관하기도 한다. 강남역 기와집에 배치된 삼성 에어드레서는 에어, 스팀, 드라이, 청정 총 4단계 의류 청정 시스템으로 냄새뿐만 아니라 구겨지거나 오염되는 옷감에 대한 손님들의 걱정을 단번에 해결한다.

고객이 편안하게 음식을 즐기는 동안 ‘표준 코스’를 적용하면 외부의 냄새를 차단함은 물론 원래 묻어있던 냄새나 세균, 심지어 미세먼지까지 관리해 처음보다 더 깨끗한 외투를 식사를 마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특히, 강남역 기와집은 의류에 향기를 더하는 에어드레서 전용 아로마시트*를 추가해 냄새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포근하고 산뜻한 느낌을 전달하고 있다. 관리가 까다로운 옷감이나 고가의 의류의 경우에는 에어드레서만의 스페셜 코스를 적용해 고객들의 신뢰를 더했다.

*에어드레서 전용 아로마시트 별도 구매

좌)매장에 설치된 삼성에어드레서 우)삼성에어드레서 의류 케어
프리미엄 디자인으로 공간의 품격에 실용성을 더하다

강남역 기와집은 고급스러운 컬러감을 자랑하는 ‘에어드레서 골드 미러’ 제품을 선택했다. 미러 디자인은 식당을 훨씬 넓어 보이게 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인테리어에 품격을 더함으로써 업주와 고객 모두에게 만족감을 선사한다. 의류 케어가 끝난 뒤에는 거울을 통해 옷 매무새도 가다듬을 수 있어 높은 실용성까지 자랑한다.

식당을 찾은 한 손님은 “직화구이 음식을 정말 좋아하지만 냄새 때문에 망설였던 경험이 많다. 강남역 기와집을 자주 찾게 되는 이유는 맛있는 음식을 배부르게 먹고 나가는 순간에 에어드레서 안에서 관리된 겉옷의 보송한 느낌으로 만족감이 배가되기 때문이다”라며 “디자인도 마음에 꼭 들어서 개인적으로도 진지하게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고 사용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남역 기와집은 더 많은 고객이 에어드레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옷걸이를 추가로 구매했다. 고객 만족도가 높은 만큼 원하는 고객이라면 모두 에어드레서를 믿고 마음 편히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강남역기와집 매장 입구
최고의 서비스를 완성하는 마지막 퍼즐, 삼성 에어드레서

강남역 기와집 관계자는 고객을 위한 섬세한 배려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삼성 에어드레서가 대표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녀는 “다른 의류 케어 제품도 사용해봤지만 옷감에 따라 세분화된 케어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삼성 에어드레서의 스페셜 코스를 적용하면 고객의 어떤 겉옷이라도 맞춤 코스로 스마트하게 관리해 줄 수 있는 점이 특히 마음에 듭니다. 경쟁이 치열한 요식업 분야에서 차별성을 갖고자 도입한 삼성 에어드레서가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해 주는 것은 물론 기대 이상의 뜨거운 반응까지 이끌어내 만족도가 높습니다”라고 밝혔다.

대한민국 요식업계에 새로운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안하는 강남역 기와집의 선전에 삼성전자가 든든한 지원군이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