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입사례

메가스토어 삼성대치 – 삼성전자 하만 프로 오디오

2019-02-01
메가스토어 삼성대치점 내부 모습
편안한 사운드로 고객 경험에 가치를 더하다

지난 10월 오픈한 메가스토어 삼성대치는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까지 약 300평의 규모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가전 전문 매장이다. 단순한 제품 전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 연출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인상을 전달하며, 각종 문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고객 경험 가치를 더하고 있다.

메가스토어 삼성대치는 쾌적한 고객 매장 경험을 위해 입구부터 1층 매장 내부, 2층 교육장 전반에 걸쳐 고성능 스피커와 안정적인 제어 시스템을 모두 갖춘 하만 프로 오디오를 도입했다. 하만 프로 오디오는 삼성전자가 인수한 오디오 명가 하만의 토털 솔루션으로 스피커, 패널, 마이크 등 다양한 제품군을 제공하며 매장 내 설치부터 유지보수 등의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원스톱 음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좌 : JBL Control 25-1 제품(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추어 실내외기 설치가 가능) 우: JBL Control CRV 제품(반원 또는 원형 형태로 조립 가능한 모던한 디자인으로 고른 음압을 전달)
프리미엄 인테리어까지 고려한 고품격 음향 솔루션, 고객 매장 경험을 완성하다

메가스토어 삼성대치의 매장 입구에 설치된 JBL Control 25-1 스피커에서는 하루 종일 은은한 클래식 음악이 흘러나와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사로 잡는다. 최대 출력 400W를 자랑하는 야외용 스피커로 매장 앞 8차선 도로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잡음 속에서도 선명하고 또렷한 사운드로 입구부터 편안한 느낌을 전달한다. 또한, IP44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춘 뛰어난 내구성으로 건물 외벽에서도 외부 환경 영향 없이 안정적인 사운드를 지원한다.

매장 1층에는 메인 스피커인 JBL Control CRV가 중앙 홀을 중심으로 4개의 기둥 벽면에 각각 설치됐다. JBL Control CRV는 커브 형태의 현대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모델로 메가스토어 삼성대치에서는 두 개의 제품을 모듈형으로 연결해 인테리어 효과를 강조하는 동시에, 매장 곳곳에 사각지대 없이 고른 음압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전 매장에 편안하면서도 깔끔한 음향을 제공해, 타 매장 대비 높은 BGM 볼륨에서도 쾌적하고 차분하게 고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7개의 메인 실링 스피커 JBL Control 16 C/T를 매립형으로 설치하여 모던하고 깔끔한 프리미엄 매장 인테리어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사운드 전달력은 한층 높였다.

*IP44 등급: IP등급은 국제 전자기술 위원회(IEC)가 정립한 방수방진 등급 기준이다. IP44 등급이란 방진 4등급, 방수 4등급으로 생활방수 및 방진이 가능함을 의미한다.

좌) JBL Control 16C/T 제품(돌출되지 않아 모든 공간에 잘 어울리는 매립형 실링 스피커) 우)BSS EC-8BV(공간 구성에 따라 개별 음향 제어가 가능하고 직관적으로 조작 가능)

메가스토어 삼성대치는 매장 내 전시존, 상담실, 화장실 등 공간 구성에 따라 개별적으로 음향을 제어할 수 있도록 BSS EC-8BV 볼륨 컨트롤 패널을 도입했다. 컬러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BSS EC-8BV 볼륨 컨트롤 패널은 8개의 버튼만으로 음향의 볼륨이나 모드를 매우 직관적이면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어, 음향 전문가가 아닌 매장 관리자도 쉽게 매장 내 사운드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배경 음악이 나오는 중간에도 고객들을 위한 안내 방송을 동시에 믹싱할 수 있으며, 이는 상황에 관계없이 상시 쾌적하고 편안한 매장 분위기를 유지해준다.

JBL Eon One Pro : 배터리가 내장된 슬림한 디자인으로 이동과 사용이 편리한 포터블 스피커
편의성을 강조한 포터블 스피커, JBL Eon One Pro

2층에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전문 교육장을 마련했다. 스마트 제품 강의뿐만 아니라 육아 학교, 쿠킹 클래스 등을 통해 고객의 취미 생활과 자기계발을 돕는 공간이다.

교육장에 마련된 2개의 JBL Eon One Pro 포터블 스피커는 인원수나 프로그램 성격에 따라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앰프 및 7채널 믹서 내장의 올인원(All-In-One) 타입 스피커로 마이크 및 재생기기 외 별도 기기가 필요하지 않아 외부에서 오는 강사들도 쉽게 컨트롤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6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내장된 슬림한 디자인으로 이동이 간편하며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문화 프로그램 준비 시간을 단축해 원활한 진행을 돕는다. JBL Eon One Pro 포터블 스피커는 사운드 분산을 최적화하여 모든 각도에 위치한 프로그램 참가자에게 강의 내용을 보다 명확하게 전달해 프로그램 만족도를 높였다.

*자사 실험치 기준이며, 사용 환경에 따라 실사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메가스토어 삼성대치점 외경
편안한 음향과 세심한 서비스로 새로운 매장 경험을 제안하다

고객과 처음 대면하는 순간부터 제품 사용, 문화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메가스토어 삼성대치는 하만 프로 오디오를 만나 고객 만족 서비스에 한발 더 다가섰다.

메가스토어 삼성대치 관계자는 “메가스토어는 고객이 장시간 머물며 다양한 가전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공간으로 고객에게 편안함을 주는 은은하고 안정감 있는 음향 서비스 또한 중요한 요소이다. 하만 프로 오디오 도입으로 높은 볼륨을 유지해 매장에 생기를 주면서도 차분하게 고객과 소통이 가능한 점이 타 매장과의 차별점 중 하나라고 생각하며, 편안한 매장 분위기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더한 메가스토어 삼성대치가 삼성전자의 하만 프로 오디오와 함께 만들어갈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 체험 공간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