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입사례

중앙모터스㈜ 메르세데스-벤츠 대구 서구 통합전시장 -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

2017-11-27
시스템에어컨 360이 설치된 메르세데스-벤츠 대구 서구 통합전시장 내부 모습
시스템에어컨 360, 플래그쉽 전시장에 디자인을 더하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중앙모터스㈜는 국내 최대 규모인 메르세데스-벤츠 대구 서구 통합전시장을 오픈했다.
연면적 15,161 ㎡ 에 지하 1층, 지상 9층 규모의 대구 서구 통합전시장은 총 18대의 전시차와 판금도장이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센터, 그리고 50대 이상의 인증 중고차를 한 전시장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주차 300대 및 워크베이(Workbaya-정비대) 110개까지 확장 가능해 국내 벤츠 전시장 중에서는 최대 스케일을 자랑한다.
특히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디자인을 적용한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을 비롯 LED조명, 스마트 사이니지 터치형, Full HD TV 등 토탈 솔루션을 적용하여 전시장의 품격과 위상을 한층 높였다.

매장 내부에 설치된 시스템에어컨 360

메르세데스-벤츠와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의 특별한 만남

쇼룸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메르세데스-벤츠 디자인이 인상적인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존 사각 프레임에서 벗어나 혁신적인 원형 디자인으로 ’16년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은 세련된 원형 디자인에 벤츠 고유의 디자인을 입혀 에어컨 자체를 인테리어 소품처럼 감각적으로 완성했다.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은 디자인뿐 아니라 성능면에서도 다시 한번 탁월함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제품은 블레이드 기류 방식으로 불쾌한 직바람이 발생할 수 있지만, 삼성 시스템에어컨 360은 수평기류를 구현하여 불쾌한 직바람 없이 모든 공간에 고르게 냉기를 전달해 덥거나 추운 곳 없이 일정하고 쾌적한 온도를 유지해준다.
전시장 방문 고객은 “자동차 구입은 신중히 결정해야 하는 만큼 전시장을 여러 번 방문하게 되는데 오랜 시간 상담을 받아도 항상 편안하고 쾌적한 느낌이 든다.”고 만족감을 전했다.

시스템에어컨 360이 설치된 메르세데스-벤츠 대구 서구 통합전시장 주차장(좌), 서비스센터(우) 모습
유지비 절감 및 작업능률을 높여주는 삼성 LED조명

300대 규모를 수용할 수 있는 대형 주차장에는 삼성 LED조명 주차장등이 설치되어 고객의 편안한 전시장 방문을 돕고 있다.
삼성 LED조명 주차장등은 고장률이 낮고, 교체주기가 길어 초기 투자 비용 대비 유지 비용 절감 효과가 탁월하다.
워크베이 (Workbay-정비대) 110대 규모의 서비스센터 층에는 삼성 LED조명 투광등을 설치하여 낮은 조도감소율로 일정한 밝기를 유지하고 플리커 프리 (Flicker Free- 깜빡임 현상 없음)로 엔지니어들의 작업피로도를 낮춰주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메탈 조명 대비 3배 광효율로 50% 이상 에너지절감까지 된다.
또한 건물 내 계단, 복도 등에는 소방기준에 준하는 삼성 LED조명 비상등이 설치되어 화재 시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터치형이 설치된 메르세데스-벤츠 대구 서구 통합전시장 내부 모습
삼성 디스플레이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

중앙모터스㈜는 고객들이 보다 차별화된 경험으로 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를 만날 수 있도록 디테일한 부분도 놓치지 않았다.
전시장 곳곳에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터치형을 설치해 주행 시뮬레이션, 브랜드 히스토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대기실에 설치된 Full HD TV를 통해 고화질 콘텐츠를 즐기며 편안하게 안내 순서를 확인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대구 서구 통합전시장 외경
국내 최대를 넘어 업계 최고의 프리미엄 전시장으로 도약하다

국내 최대규모의 대구 서구 통합전시장을 오픈한 중앙모터스㈜는 대구 딜러쉽, 포항 딜러쉽, 대구 서구 딜러쉽, 총 3개의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대구 경북 고객들에게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중앙모터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자동차 판매에서 나아가 벤츠만의 프리미엄 가치와 품격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마음으로 전시장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중앙모터스와 삼성전자가 함께 이끌어 나갈 미래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