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입사례

스킨푸드 강남대로점 –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홍보용)

2017-10-17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가 설치된 스킨푸드 강남대로점 내부 사진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와 함께하는 경쾌하고 즐거운 고객 체험 공간의 완성 – 스킨푸드 강남대로점

스킨푸드 강남대로점 –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강남역과 신논현역을 잇는 강남대로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유동인구와 함께 유통 트렌드를 선도해가고 있는 서울의 최대 번화가다. 최근 한류 열풍과 함께 외국인 관광객까지 급증하면서 다양한 뷰티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핫 스팟으로 떠오르고 있다. 스킨푸드의 플래그십스토어 강남대로점은 여러 뷰티 브랜드들 사이에서 시선을 사로잡는 독특한 매장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까지 뷰티와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한 독창적인 콘셉트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매장에 설치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하게 전달하며 스킨푸드 강남대로점을 생동감 넘치는 고객 체험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스킨푸드 강남대로점의 외부 사진과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가 설치된 내부에서 유연희 점장이 웃고 있는 사진
독창적인 콘셉트의 즐거운 고객 체험 공간, 스킨푸드 강남대로점

스킨푸드는 '푸드로 만든 맛있는 화장품'이라는 독창적인 콘셉트로 탄생한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다. 스킨푸드의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인 강남대로점은 메리 키친(Merry Kitchen)'이라는 콘셉트로 2015년 11월 개점했다. '즐거운 부엌'이라는 테마에 맞게 외관부터 내부 인테리어까지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화이트 파벽돌 바탕에 옐로우 컬러로 포인트를 준 매장 외관은 강남대로의 뻬곡한 빌딩숲 속에서도 단연 돋보인다. 매장 내부에는 접시, 팬, 스푼등의 소품들을 활용해 화이트톤의 모던한 키친 느낌을 연출했다. 매장 곳곳에는 스킨푸드의 신제품과 베스트셀러를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있고, 푸드 라인별 다채로운 제품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스킨푸드 강남대로점의 유연희 점장은 "플래그십스토어인 만큼 고객 누구나 즐겁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데 중점을 뒀다. 밝고 활기찬 느낌의 인테리어 덕에 가벼운 마음으로 매장으로 들어와 제품을 둘러보는 고객들이 많다."고 말했다.

스킨푸드 강남대로점은 고객들이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입구 진열창에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 / 가로/세로 디스플레이 형태에 맞게 자동 콘텐츠 회전 및 이미지 비율 조정을 보여주는 사진
이목을 집중시키는 디스플레이로 자연스럽게 고객 방문을 유도하다

스킨푸드 강남대로점은 고객들이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입구 진열창에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설치하고, 시즈널 이슈에 최적화된 판촉행사나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하며 매장 유입을 유도한다. 실제로 입구에 설치된 두 대의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앞에서 행사 내용을 들여다보는 고객들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프로모션이 있을 때마다 손으로 쓰거나 인쇄해서 부착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브랜드 행사가 있을 때마다 화면에 할인품목, 할인율, 제품 설명 등의 정보를 쉽게 바꿔서 홍보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미지 방향에 맞게 콘텐츠가 자동 회전되는 이미지 로테이션 기능으로 세로 모드에서도 안정적으로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다. 유연희 점장은 "감각적인 영상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로 매장 앞 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던 분들이나 거리를 지나가던 고객들의 매장 방문을 자연스럽게 유도할 수 있어 매출 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색 편차 최소화하는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 기술 적용 - *감마 색 보정 : 블랙에서 화이트를 256단계로 나눴을 때 색간의 격차를 줄여 실제에 가까운 컬러 표현(색 균일성, 화이트 밸런스, 감마 색보정) / 기존 모델 대비 36% 얇아진 초슬림 베젤의 디스플레이 - 기존 자사 모델 : 베젤 5.5mm, UDE 시리즈:베젤 3.5mm(*베젤 :
자연의 색감을 그대로 전하는 초고화질 디스플레이 + 몰입감 극대화한 초슬림 베젤

매장 내부에는 다섯 대의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에서 재생되는 감각적인 스킨푸드의 브랜드 영상 콘텐츠가 활기를 불어넣는다.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기술을 적용해 색 편차를 최소화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스킨푸드 제품을 보다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과일, 벌꿀와 같은 스킨푸드 제품 원재료인 푸드 고유의 질감과 색감을 풍부하게 담아내 매장 전체가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생동감 넘치는 공간을 연출한다. 또한, 기존 모델 대비 36% 얇아진 초슬림 베젤을 적용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의 디스플레이는 끊김없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대화면으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한 화면처럼 움직이며 재생되는 스킨푸드의 신제품 광고와 스토리가 살아있는 브랜드 콘텐츠 영상은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

매장을 방문한 외국인 고객들도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누구나 쉽고 자유롭게 즐기는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매장을 방문한 외국인 고객들도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에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외국어로 일일이 제품 설명을 하지 않아도 화면 속 영상을 통해 직관적으로 제품의 매력을 공감하는 경우도 많다. 유연희 점장은 "특히, 외국인 고객들은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에 등장하는 연예인들이 소개하는 제품에 더 흥미를 갖는다. 매장에서 직접 상영되는 TV CF를 보며 고객들이 느끼는 브랜드 신뢰도도 더욱 높아지는 것을 느낀다."고 말했다.

하루 최대 24시간 동안 콘텐츠 연속 재생이 가능할만큼 강력한 내구성을 지닌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매장 영업 종료 후에도 스킨푸드 강남대로점을 빛내며 강남대로를 대표하는 뷰티 매장으로서의 존재감을 알린다.
24시간 밝고 선명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의 강력한 디스플레이로 강남대로를 밝히다

강남이 서울의 대표적인 상권인 만큼 스킨푸드 강남대로점이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 브랜드의 정체성을 가장 압축적이고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공간이자 신제품이나 신규 프로모션을 가장 먼저 선보이며 시장의 반응을 살피는 '안테나샵'이기도 하다. 스킨푸드 강남대로점의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의 역할은 그만큼 특별하다. 하루 최대 24시간 동안 콘텐츠 연속 재생이 가능할만큼 강력한 내구성을 지닌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는 매장 영업 종료 후에도 스킨푸드 강남대로점을 빛내며 강남대로를 대표하는 뷰티 매장으로서의 존재감을 알린다. 유연희 점장은 "삼성의 기술력이 집약된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와의 만남으로 스킨푸드 강남대로점이 고객의 인상에 깊이 남는 감각적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완성할 수 있었다"며 "스킨푸드 강남대로점이 강남대로를 넘어 대한민국의 대표 뷰티 랜드마크로 그 명성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