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입사례
삼성 강남 - 삼성 더 월 (The Wall)

고객과 특별한 접점을 형성하는 오프라인 매장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커뮤니티 공간이 주목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강남역 1분 거리의 강남대로 중심 상권에 대규모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을 선보였다.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6개층으로 약 2,000㎡ 규모의 삼성 강남은 차별화된 컨셉의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삼성 강남은 'Open Playground'존에 압도적인 규모의 초대형 디스플레이 '삼성 더 월(The Wall)'을 도입해 다채롭게 활용하고 있다.
더 월은 생동감 넘치는 미디어 아트로 혁신 기술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색다른 브랜드 커뮤니티 공간으로 우리를 초대한다.
삼성 강남 4층 벽면을 가득 채운 더 월은 초대형 디스플레이의 압도적 몰입감을 선사한다.
더 월은 모듈러 방식의 디스플레이로 공간의 규모와 구조에 맞춰 빈틈없이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크기는 물론, 화면 비율과 형태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를 추가해 확장도 가능하다.
LED 사이니지는 베젤이 거의 없는 디자인을 갖춰 방문객들을 체험 콘텐츠 속으로 한층 더 빠져들 수 있게 해준다.
삼성 더 월은 8640*2700px의 초대형 미디어 아트 [Amazing City]로 도심 속 환상적인 공간 체험을 선사한다.
[Amazing City]는 각 10분 분량의 테마 '사계 강남'과 '갤럭시 강남'으로 대한민국 대표 도시 강남의 모습을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8K 해상도* 와 120Hz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더 월은 다채로운 컬러감으로 현실과 판타지를 넘나들며
실시간으로 변하는 강남대로 마천루의 풍경을 한층 더 몰입감 있게 만끽할 수 있도록 해준다.
* 8K 해상도는 16:9 화면, 단일 LED 컨트롤러(영상처리 프로세서) 기준
삼성 강남은 더 월을 통해 사계절부터 우주, 비스포크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강남의 모습까지 임팩트 있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선보였다.
더 월은 16개 신경망으로 구성된 마이크로 AI 프로세서로 입력된 콘텐츠를 최적의 화질로 업스케일링* 해주어 더욱 환상적이면서도 현실감 있는 공간을 완성한다.
'Open Playground'존을 방문한 고객들은 편안한 환경에서 생생한 브랜드 스토리를 감상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8K 영상의 경우 현존하는 8K 스트리밍, 연결, 디코딩 표준 규격을 기반으로 한 영상만 지원하며, 원본 콘텐츠에 따라 결과물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해당 내용은 더월 IWR 제품에 해당
삼성 강남에서는 방문객들과 함께 더 월의 초고화질 콘텐츠를 흥미롭게 표현할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장에 설치된 모바일로 셀피를 촬영하면 페이스 스왑 기술로 수정된 이미지가 더 월로 전달되어, 미디어 아트 속 강남 도심에서 내가 주인공이 된 순간을 마주하게 된다.
더 월은 이제 콘텐츠 시청의 영역을 넘어 고객들과 함께 직접 소통하고 생산하는 매개체로 몰입의 영역을 새롭게 확장하고 있다.
삼성 강남 4층은 더 월의 화려한 미디어 아트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기는 고객들로 북적인다.
더 월은 혁신적인 기술력과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이색적인 경험으로 보다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 커뮤니티 공간을 완성했다.
삼성 강남은 기존 제품 체험과 고객 서비스를 뛰어넘어 삼성전자만의 압도적인 혁신 기술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신개념 플래그십 스토어다.
삼성 강남 관계자는 “더 월은 삼성 강남이 추구하는 고객 소통과 혁신의 가치를 가장 창의적인 비주얼로 표현할 수 있는 제품” 이라며 “앞으로도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사할 수 있도록 더 월만의 압도적인 화질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삼성 강남이 초대형∙초고화질의 삼성 더 월과 함께 차별화된 콘텐츠로 색다른 브랜드 체험 공간을 완성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