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도입사례

신한은행 - 삼성 태블릿/Knox

2017-09-29
신한금융그룹 로고, 그룹명, 모바일 보안이란 문자와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 삼성 갤럭시 노트 프로와 S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 프로 위에는 Samsung KNOX 로고가 있고, 아래에는 신한은행에 공급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프로 12.2 제품과 녹스(KNOX) 이미지 라는 이미지에 대한 설명 문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KNOX), 국내 은행권 최초 도입
• 현장 영업 강화를 위해 도입된 '갤럭시 노트 프로' 제품에 '녹스 워크스페이스(KNOX Workspace)'를 설치해 보안성 강화
• 개인 정보와 업무 데이터 보호를 통해 보다 안전한 모바일 금융 서비스 지원

삼성전자가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KNOX)'를 국내 은행권 최초로 신한은행에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 신한은행에 '갤럭시 노트 프로 12.2' 제품을 전자 문서 서비스용으로 공급했으며, 이번에 보안 강화를 위해 '녹스 워크스페이스(KNOX Workspace)'의 별도 라이선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전자의 '녹스'는 하드웨어,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등 단말기의 모든 계층에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컨테이너라는 별도의 암호화된 공간에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해 개인 정보 유출을 원천으로 차단하는 온 디바이스 모바일(On Device Mobile) 보안 솔루션이다.

신한은행의 전자 문서 서비스(EFS:Electronic Filing Service)는 태블릿을 활용해 현장에서도 예적금 신규 신청, 대출 상담 신청, 금융 상품 가입과 신청이 가능하며,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직접 찾아가거나 방문 고객을 보다 신속하게 응대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신한은행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은행권에 현장 영업을 강화하고 전자 문서 서비스를 지원하는 업무용 태블릿과 모바일 보안 솔루션 '녹스'의 공급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의 '녹스'는 美 국방성, 글로벌 공통 평가 기준(Common Criteria) 등 전 세계 주요 보안 인증을 취득해 성능을 인정받았으며, 초기에는 군이나 정부기관에서 도입했으나 최근에는 금융권 등 기업으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금융권에서는 삼성전자의 '녹스'를 통해 금융 서비스에 필요한 키보드 보안, 애플리케이션 위변조 방지 등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별도의 개별 투자 없이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신한은행과의 공급계약을 통해 녹스의 강력한 보안성과 사용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삼성전자는 기업의 특성과 요청에 따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최적화할 수 있는 녹스 커스터마이제이션(KNOX Customization) 등 다양한 B2B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통해 기업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