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이럴 때 이렇게’ 쓰면 딱! ('16. 7월 24일)

밖에서 급하게 출력물이 필요할 때, 삼성 스마트 프린터의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외부 프린터와의 연동 절차를 거쳐 손쉬운 출력이 가능합니다.

2017-10-17

중요한 회의가 코앞인데 미처 출력하지 못한 문서가 생각났다면? 먼 거래처까지 왔는데 보고할 자료를 출력하지 못했다면? 생각만 해도 아찔하고 위급한 순간인데요.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 사용에 익숙했던 분이라면 인쇄 장소를 찾는 일에서부터 걱정이 앞설 겁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고민은 잠시 접어두세요. 삼성 스마트 프린터의 '클라우드 프린트(Cloud Print)' 기능이 있으니까요.

1. 회사 밖에서 출력, 어떻게 가능하지?

밖에서 급하게 출력물이 필요할 때, 삼성 스마트 프린터의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외부 프린터와의 연동 절차를 거쳐 손쉬운 출력이 가능합니다. 출력하고자 하는 프린터를 삼성 클라우드 서버에 등록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클라우드 프린트'를 내려받아 작동시키면 끝. 참 쉽죠? 클라우드 프린트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삼성 갤럭시 앱스, (iOS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번거로운 가입 절차 없이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 인증만으로 보안 걱정을 덜 수 있다

앱을 처음 실행하면 휴대전화번호 입력 화면이 나오는데요. 번거로운 가입 절차 없이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 인증만으로 보안 걱정을 덜 수 있죠. 인증 단계가 완료되면 사용자끼리 인쇄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건 물론, 모바일 기기로 각종 자료를 스캔할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초기 화면엔 사진∙문서∙웹∙이메일∙카메라 등의 아이콘이 자리하고 있고 앱을 활용하면 모바일 기기 내 다양한 자료를 사용자 저장함, 곧 클라우드로 손쉽게 전송하거나 저장

처음 프린터를 사용할 경우, 우측 상단의 '프린터 추가' 아이콘을 클릭해 장치를 추가해야 하는데요. 같은 네트워크를 활용 중이라면 이 단계에서 프린터가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물론 △NFC △QR코드 △맥 어드레스(Mac Address) 등을 입력, 기기를 간단하게 등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초기 화면엔 사진∙문서∙웹∙이메일∙카메라 등의 아이콘이 자리 잡고 있는데요. 앱을 활용하면 모바일 기기 내 다양한 자료를 사용자 저장함, 곧 클라우드로 손쉽게 전송하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앤드포스트(print&post)' 서비스로 사무실에서 우편물을 출력, 배송하는 작업도 가능합니다.

파일은 보관함에서 72시간 동안 저장되는데요. 인쇄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인쇄' 버튼을 누르면 인쇄 작업이 진행됩니다. 다양한 출력 설정 기능 역시 클라우드 프린트 앱의 장점인데요. △양면 인쇄 △용지 크기 △색상 △용지 방향 △크기 등 다양한 옵션을 활용, 컴퓨터 없는 환경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능을 시연해보기 위해 스마트폰만 든 채 밖으로 나가 인쇄물을 클라우드 서버에 전송한 후 회사 프린터로 인쇄를 요청 불과 몇 초 만에 “인쇄 작업이 프린터로 전송됐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여기까진 어디까지나 '이론'이죠. '클라우드 프린트로 정말 외부에서 인쇄가 가능할까?'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기능을 시연해보기 위해 스마트폰만 든 채 밖으로 나가봤는데요. 야외에서 인쇄물을 클라우드 서버에 전송한 후 회사 프린터로 인쇄를 요청합니다. 넓은 화면으로 인쇄물을 미리 볼 수 있고 다양한 출력 설정 또한 가능하니 정말 편리하죠?

불과 몇 초 만에 "인쇄 작업이 프린터로 전송됐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밖에서 내린 인쇄 명령, 과연 회사 프린터로 무사히 전송됐을까요?

야외에서 내린 인쇄 명령을 인식한 회사 프린터가 해당 문서를 출력한 모습

위 사진은 야외에서 내린 인쇄 명령을 인식한 회사 프린터가 해당 문서를 출력한 모습입니다. 당초 의도했던 내용 그대로 선명하게 인쇄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쉽게 인쇄를 요청하고 출력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사실, 꽤나 획기적이죠?

클라우드 프린팅, 어쩐지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실제로 시도해보니 생각보다 쉽습니다. 사무실에 있는 프린터로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만 있다면 컴퓨터 없이 긴급한 인쇄 작업도 가능하죠. 부모님 댁 프린터에 예쁜 손자∙손녀 사진을 인쇄해보는 '센스'를 발휘할 수도 있겠네요.

2. 와이파이와 NFC로 '선 없는 프린팅'

비단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가 아니더라도 와이파이(Wi-Fi) 기능을 활용하면 프린터에 직접 연결, 인쇄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프린터와 모바일 기기가 동일 와이파이(혹은 와이파이 다이렉트)로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상태인지 여부부터 확인해주세요.

삼성 모바일 프린트 앱은 인쇄뿐 아니라 스캔∙팩스 기능까지 지원하므로 사무실 내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기에 안성맞춤

한층 간소해진 WPS(Wi-Fi Protected Setup) 버튼은 간편한 무선 연결 조작을 돕는데요. 이 버튼을 활용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선(線) 없는 프린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삼성 모바일 프린트 앱은 인쇄뿐 아니라 스캔∙팩스 기능까지 지원하므로 사무실 내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무선통신) 역시 출력을 간편하게 하는 특징 중 하나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근거리무선통신) 역시 출력을 간편하게 하는 특징 중 하나입니다. 삼성 스마트 프린터 상단의 NFC 태그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자동으로 프린터를 인식하고 인쇄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위 사진 참조>. 10㎝ 이내 거리에서 번거로운 조작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출력할 수 있는 NFC 기능, 급한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때 특히 유용하겠죠? (단, NFC 프린팅 기능은 NFC 탑재 모바일 기기에 한해 지원됩니다.)

회사 생활 중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할 법한 위급 상황,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 △WPS 버튼 △NFC 프린팅 기능을 겸비한 삼성 스마트 프린터와 함께해보세요.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건 물론, 최적화된 솔루션에 의해 출력되는 고품질 인쇄물을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제 급하고 바쁠수록 당황하지 말고 삼성 스마트 프린터와 함께 '똑똑한 직장 생활'을 누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