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기레인지 시대'가 온다_①디자인·안전 편 ('16. 9월 22일)

전기레인지는 깔끔한 디자인과 우수한 열효율, 안전성 등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가스레인지의 단점까지 보완할 수 있어 사용자가 점차 느는 추세입니다.

2017-10-17

주방에서 연탄이 사라지고 가스레인지가 도입되면서 집 안 풍경은 몰라보게 달라졌습니다. 1970년대 들며 활발하게 보급되기 시작한 입식(立式) 주방은 위생과 안정성, 디자인 등 모든 측면에서 크게 발전했는데요. 요즘 주방은 당시 분위기를 떠올리게 할 만큼 또 한 차례 변화하고 있습니다. 전기레인지를 중심으로 한 빌트인 가전이 새로운 주방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죠.

전기레인지는 깔끔한 디자인과 우수한 열효율, 안전성 등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가스레인지의 단점까지 보완할 수 있어 사용자가 점차 느는 추세입니다. 우선 짧은 영상 한 편 감상하시겠습니다.

전기레인지_1디자인,안전 편 아직도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시나요?

▲전기레인지_①디자인ㆍ안전 편 (가스레인지 사고 예시) 동영상

위 영상에서처럼 가스레인지는 청소가 어렵고 가스 누출 사고 발생 위험에서 자유롭지 않습니다. 그에 반해 전기레인지는 비교적 안전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위생적 관리가 가능하죠. 일단 디자인 얘기부터 좀 해볼까요?

디자인_빌트인·프리스탠딩 선택 가능...흠집 잘 안 생겨

요즘 주방 설계 시 가장 비중 있게 고려되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인테리어'입니다. 제품 하나를 고르더라도 성능 못지않게 (전체적으로 어울리는) 디자인에 신경 쓰는 소비자가 점차 느는 추세죠. 최근 전기레인지가 인기를 끄는 이유도 이 같은 트렌드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삼성전자 전기레인지는 '빌트인' 방식와 '프리스탠딩' 방식을 둘 다 지원합니다. 주방 전체 공사를 새로 하는 경우엔 빌트인 방식을, 기존 가스레인지를 전기레인지로 바꾸는 경우엔 프리스탠딩 방식을 활용할 수 있죠.

특히 국내 모델엔 고온과 충격, 흠집에 강한 독일 쇼트(Schott)사(社) 제조 세라믹 글라스 '세란(CERAN)' 제품이 채택됐습니다. 오래 사용해도 외관을 늘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죠.

삼성전자 전기레인지는 ‘빌트인’ 방식와 ‘프리스탠딩’ 방식을 둘 다 지원, 국내 모델엔 고온과 충격, 흠집에 강한 독일 쇼트(Schott)사(社) 제조 세라믹 글라스 ‘세란(CERAN)’ 제품이 채택

안전_'잠금 모드' '가상 불꽃' 등 직관적 안전장치 탑재

전기레인지의 또 다른 장점은 관리가 쉽단 사실입니다. 가스레인지를 한 번 청소하려면 여기저기 끼어 있는 음식 찌꺼기나 기름때 따위를 제거하느라 상당한 시간이 걸리곤 하는데요. 복잡한 구성 탓에 쉽게 닦기 어려운 부분이 많아 번거롭기도 합니다.

반면, 전기레인지는 상판이 편평해 세제로 간편하게 닦아주면 청소가 끝납니다. 전용 청소 도구를 활용하면 금세 깔끔해져 자주 청소해도 부담 없습니다. 주방 위생에 신경 쓰이는 사용자라면 특히 반길 만하죠?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 비교

▲전기레인지_①디자인ㆍ안전 편 (전기레인지ㆍ가스레인지 비교) 동영상

어린이 안전보호 LOCK모드

간편한 관리 못지않게 주목할 부분은 다양한 안전장치 탑재입니다. 삼성전자 전기레인지엔 '잠금(LOCK) 모드'가 있습니다. 버튼 한 번 누르면 작동돼 어린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사고 위험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전 세계 전기레인지 제품 중 유일하게 채택된 '가상 불꽃' 기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화력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죠. 뜨거워진 기기 위에 요리책 등을 얹었다 낭패를 겪는 일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전기레인지의 장점은 이 밖에도 다양합니다. 다음 편에선 '성능' 측면에 초점 맞춰 보다 다양한 얘길 들려드릴게요. 다음 편도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