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즈니스 대표사이트 회원가입절차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비즈니스 대표사이트입니다.

사이트는 20년 10월 19일(월) 부터 회원가입절차를 변경합니다.

기존 회원님들은 회원탈퇴 후 재가입하시지 않고 아래 회원 전환 버튼을 클릭하셔서 아래 절차를 통해 신규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 이메일인증 > 약관동의

※ 스펙인 로그인 또는 신규 회원가입은 아래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서비스 > 스펙인 > 스펙인 개요

감사합니다.

※ 약관 동의 오류 조치안내
신규 회원 전환 시 약관 동의 후 확인 클릭 시 동의가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캐시 삭제를 진행 후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 도구 > 2. 인터넷 옵션 > 3. 검색기록 삭제 > 4. 쿠키 데이터 체크 > 5. 삭제

[구글 크롬]
1.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 도구 > 2. 설정 > 3.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4. 삭제

스펙인 마일리지 회원가입절차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스펙인 마일리지입니다.

20년 10월 19일(월)부터 스펙인 회원가입 절차를 변경합니다.

스펙인 기존 회원님들은 회원탈퇴 후 재가입하시지 않고 아래 회원 전환 버튼을 클릭하셔서 아래 절차를 통해 신규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 이메일인증 > 약관동의

스펙인 문의사항 / 오류 발생시 아래 메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mail : specin@samsung.com

감사합니다.

스펙인 마일리지 지급 지연

고객 여러분께 안내 드립니다.

현재 비즈니스 사이트 개편으로 인한 일부 시스템 재정비로 스펙인 마일리지 지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회원가입

비밀번호 변경 안내

고객님께서는3개월 이상같은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소중한 고객님의 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현재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현재 비밀번호와 동일한 비밀번호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이전 비밀번호와 동일한 비밀번호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영문, 숫자, 특수문자 조합으로 8~15 자리 이내로 입력해 주세요.

  • 3자 이상의 동일한 문자, 단순 반복 문자는 불가능합니다.
    (예시 : 123, 432, abc)
  • 아이디와 동일한 연속 3자 이상의 문자는 포함 불가능합니다.

새 비밀번호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90일 연장하기
본문 바로가기

최근 본 제품

검색 결과0

※ 최근 본 제품은 30일간 보관됩니다.

제품뉴스

'전기레인지 시대'가 온다_②성능 편 ('16. 9월 23일)

2017-10-17

가스레인지 대신 전기레인지를 들여놓는 가구가 늘면서 '우리 집 가스레인지도 전기레인지로 바꿀까@f0' 고민하는 분이 적지 않습니다. 전기레인지는 연소 과정에서 일산화탄소 등 유해 물질이 배출되지 않아 안전한 데다 깔끔한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법까지 겸비해 주목 받고 있는데요. 전기레인지의 디자인과 안전 측면을 꼼꼼하게 짚어본 1편에 이어 오늘은 전기레인지의 성능을 실험 형태로 확인해보고 전기레인지에 쓰기 좋은 용기도 살펴보겠습니다.

실험_인덕션·라디언트·가스레인지...물 끓는 시간 비교해보니

전기레인지의 주요 열원엔 라디언트와 인덕션이 있습니다. 들어본 것 같긴 한데 무슨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시죠?

라디언트는 열선을 활용해 상판을 가열하는 형태 / 인덕션은 상판을 가열하지 않고 전자기를 이용해 용기만 가열하는 형태

흔히 '하이라이트'로 알려진 라디언트는 열선을 활용해 상판을 가열하는 형태입니다. 가스레인지에서 쓰던 용기를 똑같이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죠. 인덕션은 상판을 가열하지 않고 전자기를 이용해 용기만 가열하는 형태인데요. 높은 열효율로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삼성전자는 뚝배기 요리가 많은 한국식 조리법을 고려해 (라디언트 방식의 장점인) 범용성과 (인덕션 방식의 장점인) 높은 열효율을 둘 다 누릴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를 출시,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장했습니다.

인덕션:6분 30초 / 라디언트:9분00초 / 가스레인지:10분30초

라디언트와 인덕션, 가스레인지 세 형태 모두 용기를 가열, 조리하는 방식이지만 가열 속도엔 차이가 있습니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는 흥미로운 실험을 하나 진행했습니다.

동일한 냄비에 6리터의 물을 넣고 세 제품을 활용, 각각 가열해본 건데요. 그 결과, △인덕션은 6분 30초 △라디언트는 9분 △가스레인지는 10분 30초가 각각 걸렸습니다. 실제로 인덕션은 자기장 유도로 용기만 빠르게 가열, 자체 효율이 75%에 이릅니다. 자체 효율은 '조리(물 온도 상승)에 사용된 열 에너지'를 '소비된 전기(혹은 가스)의 열 에너지'로 나눈 수치를 일컫습니다. 라디언트(60%)나 가스레인지(약 44%)보다 훨씬 높아 조리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죠(20℃의 물 2리터를 100℃로 높이는 데 소비된 에너지 기준, 한국소비자원 시험검사국 2009년 측정).

(※이 실험은 삼성전자가 자체적으로 진행한 것이며, 적용 제품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용기_'인덕션용'은 자성 있어야... 마그네틱 다이얼로 판별 가능

이번엔 전기레인지 쓸 때 적합한 용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아래 영상을 감상해보세요.

잔열로 찌게/찜 요리에 안성맞춤 모든 용기 사용

▲삼성 전기레인지 인덕션 vs 라디언트 동영상

라디언트에선 알루미늄·구리·유리·자기 등 가스레인지에서 쓰던 용기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뚝배기로 된장찌개를 끓이기에도, 찜 요리를 하기에도 안성맞춤이죠. 가스레인지 조리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으면서도 마그네틱 다이얼을 총 15단계로 조작, 화력을 조절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인덕션에선 (주)철이나 법랑, 스테인리스 스틸 등 자성(磁性) 있는 용기만 쓸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여부를 보다 확실히 판단하려면 용기를 마그네틱 다이얼에 갖다 대보시기 바랍니다. 용기가 잘 붙으면 사용이 가능하니까요. 인덕션은 자기장으로 냄비만 가열하는 방식으로 작동되므로 가열된 용기를 만지지 않으면 화상 입을 우려도 적어집니다. 튀김이나 구이 등 빠른 조리가 필요한 음식을 조리하기에 제격이죠.

디자인과 안전, 성능까지 다양한 장점을 두루 갖춘 전기레인지는 현대인의 주방 풍경과 라이프 스타일을 조금씩 바꿔놓고 있습니다. 혹시 아직 가스레인지를 쓰고 계신다면 조리자의 건강과 쾌적한 주방, 요리의 즐거움을 모두 만끽할 수 있는 전기레인지로 바꿔보시는 건 어떨까요?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

삼성전자 비즈니스의 최신 제품/솔루션, 이벤트 소식과
전문가 리포트, 비즈 트렌드 리포트, e-제안서, 기술자료 등
다양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신청하기
비즈니스 우수 파트너사 찾기

삼성전자의 우수 파트너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보기

비즈니스 정보 본인 확인

  • 본 콘텐츠는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에 동의하신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하신 분은 이메일 주소로 인증 후 열람 가능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해 주세요.

  •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신청이 되어 있는 회원의 경우 로그인을 하시면 정보 열람이 가능합니다.
  • 비회원이거나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하기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