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갤럭시 S7서 다운로드 가능...'보안 폴더', 이렇게 써보세요.('17. 02월 24일)

2017-10-19

'보안 폴더'는 삼성전자 모바일 보안 플랫폼 '녹스(Knox)'를 활용, 분리된 보안 공간을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입니다. 이제 갤럭시 S7에서 보안 폴더를 만나보세요(갤럭시 앱스에서 다운로드 가능). 보안 폴더는 안드로이드 7.0 이상 삼성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므로 사용 가능 기기는 계속 늘어날 예정입니다. 스마트폰 내 '나만의 보안 공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갤럭시 S7 일반영역과 보안폴더 영역 안내화면
신분증∙공인인증서… 민감한 데이터 암호화돼 별도 저장

스마트폰을 쓰다보면 종종 주위 사람들에게 화면 보여줄 일이 생깁니다. 남에게 보여주기 곤란한 사진이나 외부 유출이 염려되는 금융 정보처럼 민감한 데이터, 이제 보안 폴더로 옮겨놓으세요. 보안 폴더 내 데이터는 암호화돼 별도 저장 영역에 안전하게 보호됩니다. 보안 폴더에서 원하는 파일을 직접 불러올 수도, 갤러리, 내 파일, 연락처 등 삼성 기본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개별 파일들을 선택해 보안 폴더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하나의 앱을 ‘일반 영역’과 ‘보안 폴더 영역’ 두 곳에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모바일 메신저나 SNS 앱을 보안 폴더에 추가 설치한 후 별도 계정이나 연락처 정보를 이용하면 두 개의 프로필을 각각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동일한 앱을 두 개로 분리해 사용하는 거죠. 업무와 사생활을 분리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갤럭시 S7 폴더명 변경, 폴더 숨기기 화면안내
아이콘, 남에겐 안 보이게… 백업·복원 권한은 '나'에게만

'보안 폴더'란 명칭은 자칫 '뭔가 숨길 게 있구나!'란 생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그럴 땐 보안 폴더 명칭과 아이콘을 자유롭게 변경해보세요. 타인이 보안 폴더의 존재 자체를 알 수 없도록 아예 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빠른 설정(스마트폰 상단에서 화면을 아래로 끌어내려 보는 설정 창)에서 '보안 폴더'를 택해 화면에서 해당 아이콘을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보안 폴더는 삼성 계정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백업과 복원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분실·교체 등으로 새 단말기를 사용하게 되더라도 보안 폴더에 저장된 데이터는 안전합니다. 클라우드에 백업된 보안 폴더 영역 데이터는 일반 영역 데이터와 구분, 보관되며 해당 계정 사용자 외엔 복원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