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즈니스 대표사이트 회원가입절차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비즈니스 대표사이트입니다.

사이트는 20년 10월 19일(월) 부터 회원가입절차를 변경합니다.

기존 회원님들은 회원탈퇴 후 재가입하시지 않고 아래 회원 전환 버튼을 클릭하셔서 아래 절차를 통해 신규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 이메일인증 > 약관동의

※ 스펙인 로그인 또는 신규 회원가입은 아래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서비스 > 스펙인 > 스펙인 개요

감사합니다.

※ 약관 동의 오류 조치안내
신규 회원 전환 시 약관 동의 후 확인 클릭 시 동의가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캐시 삭제를 진행 후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 도구 > 2. 인터넷 옵션 > 3. 검색기록 삭제 > 4. 쿠키 데이터 체크 > 5. 삭제

[구글 크롬]
1.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 도구 > 2. 설정 > 3.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4. 삭제

스펙인 마일리지 회원가입절차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스펙인 마일리지입니다.

20년 10월 19일(월)부터 스펙인 회원가입 절차를 변경합니다.

스펙인 기존 회원님들은 회원탈퇴 후 재가입하시지 않고 아래 회원 전환 버튼을 클릭하셔서 아래 절차를 통해 신규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 이메일인증 > 약관동의

스펙인 문의사항 / 오류 발생시 아래 메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mail : specin@samsung.com

감사합니다.

스펙인 마일리지 지급 지연

고객 여러분께 안내 드립니다.

현재 비즈니스 사이트 개편으로 인한 일부 시스템 재정비로 스펙인 마일리지 지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회원가입

비밀번호 변경 안내

고객님께서는3개월 이상같은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소중한 고객님의 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현재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현재 비밀번호와 동일한 비밀번호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이전 비밀번호와 동일한 비밀번호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영문, 숫자, 특수문자 조합으로 8~15 자리 이내로 입력해 주세요.

  • 3자 이상의 동일한 문자, 단순 반복 문자는 불가능합니다.
    (예시 : 123, 432, abc)
  • 아이디와 동일한 연속 3자 이상의 문자는 포함 불가능합니다.

새 비밀번호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90일 연장하기
본문 바로가기

최근 본 제품

검색 결과0

※ 최근 본 제품은 30일간 보관됩니다.

제품뉴스

[레스토랑 르포] 에어드레서는 당신이 무엇을 먹었는지 알고 있다

2018-11-13

다가오는 연말, 잦은 모임으로 옷에 밴 진한 음식 냄새가 골칫거리인 시즌이다. 식당 입구에 비치된 섬유 탈취제나 향수를 잔뜩 뿌려 보아도 효과는 잠시뿐. 오히려 여러 향이 뒤섞여 요상한 냄새를 풍기기 일쑤다. 설상가상, 민감한 소재의 패딩이나 가죽 재킷은 표면이 쉽게 얼룩져 자국이 남기도 한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레스토랑 ‘정식당’과 ‘라 꺄브 뒤 꼬숑’은 이런 ‘비극’을 막기 위해 조금 특별한 방법을 택했다.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레스토랑 내부에 배치해 고객들의 옷을 세심하게 관리하기 시작한 것. ‘짧은 식사시간 동안 정말 냄새가 싹 빠질지’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뉴스룸이 두 레스토랑을 직접 찾았다.

‘정식당(좌측)’과 ‘꺄브 뒤꼬숑(우측)’ 메인 홀에 놓여 있는 에어드레서

▲ ‘정식당(좌측)’과 ‘꺄브 뒤꼬숑(우측)’ 메인 홀에 놓여 있는 에어드레서

라 꺄브 뒤 꼬숑’을 찾은 고객 정보현씨
‘저녁 메뉴를 옷이 누설하지 않도록’…삼겹살 냄새까지 말끔 제거

오후 6시, 비교적 늦은 시간에 오픈하는 ‘라 꺄브 뒤 꼬숑’ 레스토랑의 경우 저녁식사 후 방문해 주류를 즐기는 손님이 많다. 이날 ‘라 꺄브 뒤 꼬숑’을 찾은 고객 정보현 씨<위 사진> 역시 저녁식사로 삼겹살을 먹고 와 코트에 고기 냄새가 잔뜩 배어 있던 상황. 약 40여 분간 에어드레서의 표준 코스로 코트를 관리한 정 씨는 “냄새가 확실히 제거됐고 모직 코트가 보송보송해졌다”면서 “겨울 코트는 매번 세탁을 맡길 수 없어 찝찝했는데, 더욱 청결해진 느낌”이라고 말했다.

손님들이 먼저 의류 케어를 부탁하는 경우도 많다. ‘라 꺄브 뒤 꼬숑’의 임기학 셰프는 “에어드레서를 입구에 배치해 놓은 덕분인지, 직원이 권하지 않아도 먼저 옷을 벗어 주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았다”면서 “앞선 행선지에서 밴 음식 냄새뿐만 아니라 담배 냄새도 탈취할 수 있어 늦은 시간까지 손님이 방문하는 레스토랑의 특성과도 잘 맞는다”고 설명했다.

‘정식당’의 홀을 담당하는 하주형 씨가 고객에게 건네받은 울 소재의 재킷을 ‘에어드레서’에 걸고 있다

▲‘정식당’의 홀을 담당하는 하주형 씨가 고객에게 건네받은 울 소재의 재킷을 ‘에어드레서’에 걸고 있다

모던 한식 레스토랑인 ‘정식당’을 찾은 손님들은 울, 모피, 가죽 등 소재별 전문 케어가 가능한 ‘스페셜 코스’를 즐겨 사용했다. 두꺼운 겉옷을 자주 입게 되는 계절일수록, 소재별로 민감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 “식사하시는 동안 고가의 의류를 보관해 드리는 경우가 많아서 처음에는 신경이 쓰였다”는 임정식 셰프. “에어드레서의 소재별 코스를 실제 사용해보니 섬세하게 관리해줘 안심되고, 손님들도 매우 만족하신다”고 말했다.

전신 거울·무릎 담요…‘한 끗 차’ 고객 서비스까지

옷장이나 옷걸이가 아닌 ‘에어드레서’가 놓인 레스토랑. 익숙하지 않은 풍경인 만큼 고객들의 질문 공세는 자연스러운 수순이다. 특히 “‘냄새 제거’ 외 어떤 기능이 있는지”를 궁금해하는 이들이 많다고. ‘정식당’에서 만난 홍윤지 씨<위 사진 왼쪽>는 “식당의 특성상 여러 옷을 한 번에 걸어 둘 텐데, 옷에서 떨어진 먼지가 섞이거나 관리 후 먼지가 밖으로 나오진 않을까 궁금했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용해보면서 에어드레서가 의류에서 털어낸 먼지까지 미세먼지 필터로 집진, 청정한다는 사실을 알게 돼 안심했다고.

임정식 셰프가 전면 거울을 활용해 조리복 옷깃을 정리하고 있다

▲레스토랑 런치 타임 오픈 전, 임정식 셰프가 전면 거울을 활용해 조리복 옷깃을 정리하고 있다


에어드레서 외부의 전면 거울 역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레스토랑에 긴 거울을 상시 배치하기는 쉽지 않은 일. 임정식 셰프는 “관리가 끝난 옷을 꺼내 돌려 드리면, 대부분의 고객이 거울에 전신을 비춰보며 매무새를 다잡는다”면서 “특히 여성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서빙하는 직원들도 옷에 잡힌 주름까지 에어드레서의 거울로 체크할 수 있어 유용하다고 덧붙였다.

에어드레서 앞에서 담요를 들고 있는 임기학 셰프

▲담요 관리로 섬세함까지 챙긴 임기학 셰프는 “가정에서는 아이들 인형이나 베갯잇 등 매일 손빨래하기 힘든 제품 관리에도 유용할 것 같다”고 귀띔했다


임기학 셰프는 최근 에어드레서를 활용해 더욱 디테일한 고객 서비스를 시작했다. 점점 매서워지는 찬바람 탓에 무릎 담요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 “담요 역시 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야 하지만, 매번 세탁 업체에 맡기긴 부담스러웠던 차에 에어드레서를 만났다”는 그는 단순 먼지 제거 외에도 살균 코스를 병행해 고객들에게 산뜻함을 선물하고 있다.

최근 많은 이들이 맛있는 음식을 넘어 좋은 기억과 경험을 얻기 위해 레스토랑을 찾는다. 그리고 ‘기분 좋은 식사 경험’은 맛, 분위기, 플레이팅, 서비스 등 여러 요소가 알맞게 버무려져 결정된다. 임기학, 임정식 두 셰프는 에어드레서 역시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여주기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위) 라 꺄브 뒤 꼬숑 임기학 셰프 이미지 아래) 정식당 임정식 셰프 이미지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

삼성전자 비즈니스의 최신 제품/솔루션, 이벤트 소식과
전문가 리포트, 비즈 트렌드 리포트, e-제안서, 기술자료 등
다양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신청하기
비즈니스 우수 파트너사 찾기

삼성전자의 우수 파트너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보기

비즈니스 정보 본인 확인

  • 본 콘텐츠는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에 동의하신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하신 분은 이메일 주소로 인증 후 열람 가능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해 주세요.

  •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신청이 되어 있는 회원의 경우 로그인을 하시면 정보 열람이 가능합니다.
  • 비회원이거나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하기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