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즈니스 대표사이트 회원가입절차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비즈니스 대표사이트입니다.

사이트는 20년 10월 19일(월) 부터 회원가입절차를 변경합니다.

기존 회원님들은 회원탈퇴 후 재가입하시지 않고 아래 회원 전환 버튼을 클릭하셔서 아래 절차를 통해 신규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 이메일인증 > 약관동의

※ 스펙인 로그인 또는 신규 회원가입은 아래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서비스 > 스펙인 > 스펙인 개요

감사합니다.

※ 약관 동의 오류 조치안내
신규 회원 전환 시 약관 동의 후 확인 클릭 시 동의가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캐시 삭제를 진행 후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 도구 > 2. 인터넷 옵션 > 3. 검색기록 삭제 > 4. 쿠키 데이터 체크 > 5. 삭제

[구글 크롬]
1.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 도구 > 2. 설정 > 3.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4. 삭제

스펙인 마일리지 회원가입절차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스펙인 마일리지입니다.

20년 10월 19일(월)부터 스펙인 회원가입 절차를 변경합니다.

스펙인 기존 회원님들은 회원탈퇴 후 재가입하시지 않고 아래 회원 전환 버튼을 클릭하셔서 아래 절차를 통해 신규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 이메일인증 > 약관동의

스펙인 문의사항 / 오류 발생시 아래 메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mail : specin@samsung.com

감사합니다.

스펙인 마일리지 지급 지연

고객 여러분께 안내 드립니다.

현재 비즈니스 사이트 개편으로 인한 일부 시스템 재정비로 스펙인 마일리지 지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회원가입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사용한 지90일이 지났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현재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현재 비밀번호와 동일한 비밀번호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이전 비밀번호와 동일한 비밀번호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영문, 숫자, 특수문자 조합으로 8~15 자리 이내로 입력해 주세요.

  • 3자 이상의 동일한 문자, 단순 반복 문자 불가
    (예 : 123, 432, abc)
  • 아이디와 동일한 연속 3자 이상 문자 포함 불가

새 비밀번호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90일 연장하기
본문 바로가기

최근 본 제품

검색 결과0

※ 최근 본 제품은 30일간 보관됩니다.

제품뉴스

갤럭시의 파일 전송, 메신저보다 편하고 빠른 ‘퀵 쉐어’로

2023-05-03

갤럭시 폰으로 찍은 사진을 친구들에게 공유하거나, PC의 파일을 갤럭시 폰으로 전송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메신저나 블루투스또는 이메일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2020년에 등장한 퀵 쉐어(Quick Share)’ 기능은 용량 제한이나 화질 저하 없이 순식간에 파일을 보낼 수 있다.

사진이나 메모처럼 간단한 파일부터 용량이 큰 동영상보안이 중요한 업무 문서까지 빠르게 공유하는 삼성전자의 대표 파일 공유 기능을 뉴스룸이 소개한다.

 

갤럭시의 대표 파일 공유 기능 ‘퀵 쉐어

1. 근처 갤럭시 사용자끼리는 화질 저하 없이 원본 그대로 ‘퀵’하게 공유


▲ 갤럭시의 퀵 쉐어 기능을 활용하면 파일을 보다 손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오랜만에 친구들과 모인 자리즐겁게 시간을 보내다 보면 어느새 사진들이 수북이 갤러리에 쌓이곤 한다메신저나 메일로 사진을 업로드하고다시 다운로드하는 수고를 덜고 싶다면 퀵 쉐어를 활용해보자.

퀵 쉐어의 가장 큰 장점은 파일의 개수와 용량에 관계없이 클릭 몇 번으로 갤럭시 기기를 비롯한 주변의 모바일 기기에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다와이파이나 블루투스만 있다면 동시에 최대 8명까지 전송할 수 있다.

퀵 쉐어 수신 설정은 간단하다갤럭시 상단 바를 아래로 내려 빠른 실행에서 ‘Quick Share’ 아이콘을 클릭해 활성화하기만 하면 된다.


▲ 갤럭시 상단 바의 ‘Quick Share’를 활성화하기만 하면 끝!

만약 파일을 보내고 싶은 대상이 갤럭시 사용자라면 아래 단계를 따라보자.

① 공유할 파일 선택 → ‘Quick Share’ 클릭

갤러리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또는 폴더에 있는 파일을 선택한 뒤공유 아이콘을 누른다이때 등장한 팝업 창에서 Quick Share 아이콘을 누르면 공유할 수 있는 갤럭시 기기가 등장한다.


▲ 공유할 파일을 선택 후 ‘Quick Share’ 아이콘을 클릭

② 파일을 전송할 갤럭시 사용자를 선택 → 상대방은 수락’ 클릭

사용자가 미리 세팅해 두었던 공유 허용 대상’ 범위에 따라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갤럭시 기기가 검색된다이때상대방 갤럭시 기기에서 파일 전송을 수락하면 곧바로 파일이 보내진다이렇게 공유된 파일은 별도의 다운로드 과정 없이갤러리 내 생성된 Quick Share 폴더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다.


▲ 갤럭시 사용자간 퀵 쉐어를 활용해 사진 파일을 쉽고 빠르게 공유하는 모습

2. 갤럭시 사용자가 아니어도 장벽없이 ‘퀵’하게 공유

퀵 쉐어는 갤럭시 기기뿐만 아니라 다른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파일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진가가 드러난다.


▲ 갤럭시가 아닌 스마트폰에 파일을 전송할 땐, ‘Quick Share’를 클릭한 뒤, 링크 복사나 QR 코드를 활용해 곧바로 보낼 수 있다.

갤럭시가 아닌 스마트폰에 파일을 공유하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공유할 파일을 선택한 뒤, ‘Quick Share’ 클릭하면 된다.

그런 뒤▲링크 복사 ▲앱으로 링크 공유 ▲QR 코드로 공유 등 총 3가지 전송 옵션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만약, QR코드로 공유를 선택했다면 상대가 단순히 복사 또는 스캔하기만 하면스마트폰 브랜드와 기종에 구애받지 않고 삼성 클라우드에 업로드 된 파일을 공유 받을 수 있다.


▲ ‘Quick Share’ 기능의 QR 코드 공유로 파일이 전송되는 모습

앱으로 링크 공유를 사용할 경우링크를 메신저로 바로 전달할 수 있어 여러 사람이 모인 단체 대화방에서 한 번에 공유하기 유용하다특히사진이나 영상을 압축하는 과정이 없어 원본의 선명한 화질 그대로 전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삼성 클라우드로 업로드 된 파일들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돼보안성과 사용자 편의를 높인 점도 눈에 띈다.

 

3. 스마트폰을 넘어 태블릿, 노트북 등 모든 기기와 ‘퀵’하게 공유

퀵 쉐어는 모바일을 넘어 해당 기능이 탑재된 갤럭시 기기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갤럭시 사용자라면 스마트폰에서 탭과 북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쉬운 파일 공유가 가능하다.


▲ ‘Quick Share’ 기능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갤럭시북으로 파일을 공유하는 모습

공유 방법 역시 간단하다두 기기 모두 퀵 쉐어 기능을 활성화한 뒤 파일 지정퀵 쉐어 공유대상 선택이라는 간단한 순서를 따르기만 하면 된다.

 

보안에 보안을 더한 안전한 공유, ‘프라이빗 쉐어(Private Share)’

중요한 개인정보나 금융정보가 담긴 파일을 공유해야 할 때 유용한 ‘프라이빗 쉐어 보안성에 중점을 두었다.

와이파이블루투스 등을 이용하는 퀵 쉐어와는 다르게 블록체인을 도입해 파일의 암호화를 지원한다전화번호 또는 고유번호를 이용하여 지정한 수신자에게 한번에 20개의 파일 200MB 이미지동영상오디오문서를 전송할 수 있다.


▲ ‘Private Share’로 파일을 공유하기 전, 열람 만료일을 설정할 수 있다.


▲ ‘Private Share’로 파일을 공유하면 수신자의 파일 열람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자유롭게 권한 설정과 공유 중지를 할 수 있다.

프라이빗 쉐어의 가장 큰 특징은 수신자의 접근 권한과 만료일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다파일을 공유하기 전 수신자의 파일 활용 범위나 열람 가능 기간을 분 단위까지 설정하는가 하면파일을 공유한 이후에도 자유로운 설정 변경과 공유 중지를 할 수 있다.


▲ ‘Private Share’로 공유된 파일은 보안을 위해 캡쳐, 다운로드가 제한된다.

또한파일에 대한 권한을 오로지 발신자에게만 두어 공유 이후에도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한다발신자는 수신자가 파일을 잘 받았는지언제 열람했는지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고파일은 다운로드캡쳐를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어 보안 자료의 무분별한 재확산을 방지한다.

퀵 쉐어프라이빗 쉐어 뿐 아니라 멀티 플랫폼 파일 공유 시스템인 드롭십(Dropship)’, ‘니어바이 쉐어(Nearby Share)’도 갤럭시 사용자라면 이용 가능한 파일전송 방법이다.


▲ 갤럭시 사용자간 사진 파일을 퀵 쉐어를 활용해 공유한 모습

자료가 오가는 업무환경에서부터 친구들 간 사진·영상을 주고받는 것까지. ‘퀵 쉐어’, ‘프라이빗 쉐어로 대표되는 갤럭시의 공유 기능은 편리함과 안전함넓은 활용성까지 갖추며 디지털 시대의 더욱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끌고 있다.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

삼성전자 비즈니스의 최신 제품/솔루션, 이벤트 소식과
전문가 리포트, 비즈 트렌드 리포트, e-제안서, 기술자료 등
다양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신청하기
비즈니스 우수 파트너사 찾기

삼성전자의 우수 파트너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보기

비즈니스 정보 본인 확인

  • 본 콘텐츠는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에 동의하신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하신 분은 이메일 주소로 인증 후 열람 가능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해 주세요.

  •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신청이 되어 있는 회원의 경우 로그인을 하시면 정보 열람이 가능합니다.
  • 비회원이거나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하기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