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즈니스 대표사이트 회원가입절차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비즈니스 대표사이트입니다.

사이트는 20년 10월 19일(월) 부터 회원가입절차를 변경합니다.

기존 회원님들은 회원탈퇴 후 재가입하시지 않고 아래 회원 전환 버튼을 클릭하셔서 아래 절차를 통해 신규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 이메일인증 > 약관동의

※ 스펙인 로그인 또는 신규 회원가입은 아래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고객서비스 > 스펙인 > 스펙인 개요

감사합니다.

※ 약관 동의 오류 조치안내
신규 회원 전환 시 약관 동의 후 확인 클릭 시 동의가 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캐시 삭제를 진행 후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 도구 > 2. 인터넷 옵션 > 3. 검색기록 삭제 > 4. 쿠키 데이터 체크 > 5. 삭제

[구글 크롬]
1.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 도구 > 2. 설정 > 3.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4. 삭제

스펙인 마일리지 회원가입절차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스펙인 마일리지입니다.

20년 10월 19일(월)부터 스펙인 회원가입 절차를 변경합니다.

스펙인 기존 회원님들은 회원탈퇴 후 재가입하시지 않고 아래 회원 전환 버튼을 클릭하셔서 아래 절차를 통해 신규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 이메일인증 > 약관동의

스펙인 문의사항 / 오류 발생시 아래 메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mail : specin@samsung.com

감사합니다.

스펙인 마일리지 지급 지연

고객 여러분께 안내 드립니다.

현재 비즈니스 사이트 개편으로 인한 일부 시스템 재정비로 스펙인 마일리지 지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회원가입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사용한 지90일이 지났습니다.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현재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현재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현재 비밀번호와 동일한 비밀번호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이전 비밀번호와 동일한 비밀번호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영문, 숫자, 특수문자 조합으로 8~15 자리 이내로 입력해 주세요.

  • 3자 이상의 동일한 문자, 단순 반복 문자 불가
    (예 : 123, 432, abc)
  • 아이디와 동일한 연속 3자 이상 문자 포함 불가

새 비밀번호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90일 연장하기
본문 바로가기

최근 본 제품

검색 결과0

※ 최근 본 제품은 30일간 보관됩니다.

제품뉴스

IFA 2023에서 만난 지속가능한 미래형 주택, ‘넷 제로 홈’에 가다

2023-09-19

넷 제로 홈(Net Zero Home)’, 탄소 순배출량 ‘0’을 목표로 한 미래 주거 형태를 뜻한다각종 기기의 전력 사용량을 효율화하는 것은 물론집에서 에너지를 직접 추가 생산저장해 활용함으로써 실질적으로 탄소배출이 없는 주거 환경을 구현하는 것이 넷 제로 홈의 목표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3’ 전시장 외부에 1인 가구를 위한 집을 구축하고곳곳에 넷 제로 홈의 모습을 펼쳐 보였다먼 미래의 일로만 느껴지던 넷 제로 홈이 한 뼘 더 가깝게 느껴지는 이곳의 중심에는 스마트싱스 에너지가 있다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에너지는 어떻게 지속가능한 일상을 만들어내고 있을까넷 제로 홈의 시대를 성큼 앞당기고 있는 이 미래형 친환경 주택을 통해 알아보자.

▲ 삼성전자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3 전시장 외곽에 구축한 미래형 친환경 주거 형태 ‘넷 제로 홈’ 전경


‘연결’을 만드는 파트너십,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의 집

넷 제로 홈에서는 태양광 패널과 가정용 배터리로 에너지를 직접 생산하고 저장한다이를 위해서는 에너지설비, IT 등 다양한 글로벌 업체들과의 협업이 필수다삼성전자는 한화큐셀, SMA, 맥시온 등의 태양광 패널∙인버터∙배터리 전문 기업그리고 홈 자동화 전문기업 ABB 등과 손을 잡고 있다스마트싱스 에너지는 태양광으로 생산된 에너지의 양과 가전이나 전기차 충전기가 사용하는 에너지의 양을 모니터링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 넷 제로 홈의 지붕에 설치된 한화큐셀의 태양광 패널을 통해 에너지가 생산된다.



▲ 에너지를 생산하고 저장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 솔루션들이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중심으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한화큐셀의 태양광 패널, SMA의 가정용 태양광 인버터와 배터리, 전기차 충전기, ABB의 스마트 미터 등이 있다. 삼성전자가 유럽 시장에 출시한 고효율 냉난방 시스템, 히트펌프 EHS 제품도 눈에 띈다.



“에너지 모니터링부터 효율화까지” 에너지 관리가 더 쉬워진다!

스마트싱스 에너지는 가전제품의 에너지 사용량을 추가로 절감할 수 있는 ‘AI 절약 모드’ 기능을 지원해 일상에서 간편하게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도록 돕는다특히 월별 에너지 사용량을 예측해 목표 사용량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자동으로 ‘AI 절약 모드로 전환해 절전 알고리즘을 작동시키기도 한다.

▲ 넷 제로 홈의 내부 모습. 이곳에 설치된 스마트 TV, 식기세척기, 오븐, 에어컨,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은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통해 사용량을 모니터링할 수 있고, AI 절약 모드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을 실질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의 자동화’ 기능은 일상 생활 속에서 낭비되는 에너지 사용을 줄일 수 있다외출할 때 클릭 한번만으로 가전제품과 조명을 모두 끌 수 있기 때문에깜빡하고 안방이나 드레스룸의 불을 끄지 않고 나온 것 같을 때나 에어컨을 켜두고 외출했을 때 더 이상 불안함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

예를 들어 선샤인 자동화를 설정하면 태양광 패널에서 받는 햇볕이 강한 더운 날에어컨을 자동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또한 창을 통해 비치는 강한 햇살에 집안 온도가 높아지지 않도록 블라인드를 자동으로 내려 냉방 효율도 올릴 수 있다태양광 패널에어컨햇살이 모두 스마트싱스를 통해 연결되고 자동으로 작동하는 것이다.

“사람, 기기, 환경을 연결하다” 일상 곳곳에 스며든 기술

넷 제로 홈에서는 집안의 TV나 패밀리 허브 냉장고 스크린을 통해 도어벨을 누른 사람을 확인하거나 CCTV를 통해 실시간 외부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외출 시에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집안과 반려견 상황을 살펴볼 수 있다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집 안팎에서 안심할 수 있는 일상을 누리게 되는 것이다.

이 밖에도 패밀리허브 냉장고 스크린으로 냉장고 내부를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게 식재료를 관리하고스마트싱스에 연결된 다양한 기기를 한눈에 보고 제어 가능해 스마트한 홈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 스마트싱스의 ‘자동화’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블라인드를 내리고, 에어컨을 켜는 모습. 상황에 맞춰 여러 기기들이 자동으로 작동하거나 꺼지도록 설정해 일상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기반의 넷 제로 홈은 실제 글로벌 곳곳에서 실현되고 있다삼성전자는 스웨덴 브리비홀름 스마트빌리지를 구축하는 S.프로퍼티 그룹 프로젝트한국 부산의 에코델타시티(Eco Delta City) 프로젝트미국 콜로라도 스털링 랜치(Sterling Ranch)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 함께 넷 제로 홈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통해 더욱 강화되는 파트너십과 기기간의 연결은 우리의 오늘을 미래와 연결하며 지속가능한 일상의 가능성을 더욱 선명하게 만들고 있다삼성전자가 이번 IFA 2023에서 선보인 넷 제로 홈이 실현되어 내가 사는 집과 일상에서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 보자.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

삼성전자 비즈니스의 최신 제품/솔루션, 이벤트 소식과
전문가 리포트, 비즈 트렌드 리포트, e-제안서, 기술자료 등
다양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신청하기
비즈니스 우수 파트너사 찾기

삼성전자의 우수 파트너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보기

비즈니스 정보 본인 확인

  • 본 콘텐츠는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에 동의하신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하신 분은 이메일 주소로 인증 후 열람 가능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해 주세요.

  •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신청이 되어 있는 회원의 경우 로그인을 하시면 정보 열람이 가능합니다.
  • 비회원이거나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 주세요. 비즈니스 정보 열람/구독 신청하기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