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WITHIN / Design

The Serif 디자인 스토리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The Serif. 새로운 미의 기준을 제시합니다.

프랑스 가구 디자이너인 로낭 & 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모던한 스타일의 거실 소파에 앉아 2019 The Serif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로낭과 에르완 부훌렉 형제는 평범한 사물에 감성적인 가치를 더합니다. Vitra, Hay, Kartell 등 유명 가구 브랜드들이 그들을 주목하는 이유죠. 그들의 디자인이 추구하는 미적 가치가 The Serif에 어떻게 반영되었을까요? 에르완 부훌렉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The Serif에는 시간을 초월하는 감성이 담겼습니다."

부흘렉 형제가 거실에 앉아있는 이미지입니다. 좌측에는 The Serif 제품이 있고, 중앙에는 책과 소품이 놓인 테이블이 있습니다.
부훌렉 형제가 삼성과의 단독 인터뷰에서 그들의 디자인 철학과 공간에 가치를 더하는 삼성 The Serif 디자인의 미적 가치를 설명합니다. 프랑스의 Vitra 쇼룸에서 진행된 인터뷰입니다.

무경계의 디자인

부훌렉 형제를 단순히 가구 디자이너로 보는 것은 그들을 과소평가하는 일입니다. 그들의 디자인 스펙트럼은 어느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항상 사물의 기능성 또는 본질적 가치에 집중합니다. 그 결과 The Serif는 TV이면서도 '아름다운 표현과 미묘한 실재'를 담아낸 작품으로 현대 디자인계에서 인정받았습니다.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삼성 TV, The Serif의 알파벳 I 모양 옆모습입니다. 현대적인 가구 디자인을 닮았습니다.
플로어 스탠드 위에 놓여진 삼성 TV, The Serif가 Serif 매직스크린 모드로 Vitra 쇼룸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어울림의 미학

The Serif는 부훌렉 형제의 다른 작품들처럼 어느 공간에 두어도 잘 어우러집니다. Serif 매직스크린 모드를 통해 TV 화면을 끝없이 펼쳐진 벌판이나 감성적인 빗방울로 채울 수 있죠. 검고 큰 TV 화면이 사라진 공간은 보다 편안하고 감성적인 공간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프랑스의 Vitra 쇼룸에서 The Serif의 3가지 인테리어 요소를 촬영하였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엔 블랙 메탈 플로어 스탠드가 설치된 The Serif가 Serif 매직스크린 모드로 창가 앞에 놓여 있습니다. 두 번째엔 The Serif가 플로어 스탠드 없이 Serif 매직스크린 모드로 거실 선반 위에 놓여 있습니다. 마지막 이미지엔 한 남성이 The Serif의 반듯한 윗면에 야구공을 올려두고 있습니다.

공간과 사람을 이어주는 오브제

두께감 있고 균형 잡힌 알파벳 I 모양의 외관 덕분에 The Serif를 선반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he Serif 위에 인테리어 소품이나 다양한 오브제를 올려둘 수 있죠. 공간 인테리어에 잘 녹아들지 못하는 다른 TV와는 달리, The Serif와 공간 그리고 거주하는 사람이 자연스럽게 이어집니다. 인테리어가 콜라주라면 The Serif는 언제 어디에 놓아도 꼭 들어맞는 조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he Serif의 I 모양 디자인은 어디에 두어도 조화롭습니다."
The Serif의 디자이너인 부훌렉 형제가 프랑스의 Vitra 쇼룸에 앉아 있습니다. Vitra 로고가 이미지 오른쪽 아래에 있습니다.

변하지 않는 감성

시간은 멈춤 없이 흐르고, 미래는 언젠가 과거가 되죠. 그러나 로낭과 에르완 부훌렉 형제의 작품은 시간의 흐름과는 동떨어져 보입니다. 언제나 '현재'에 머물러 있는 것 같죠. The Serif는 시간이 한참 흐른 뒤에도 사람들에게 기억될 아름다운 작품입니다.

당신의 공간을 위한 특별한 오브제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The Serif로 공간의 아름다움을 완성하세요.

2019 The Serif 화이트색상 제품 이미지입니다.

2019 The Serif (화이트)

2019 The Serif 다크 블루 색상 제품 이미지입니다.

2019 The Serif (다크 블루)

다음 이야기들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