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within

함께 꿈꾸는
더 나은 지구

녹색 미래를 위해 삼성은 지속가능한 제품을 만듭니다.

삼성의 에코 패키지로 만든 새가 햇살을 받으며 드넓은 숲 위를 날고 있습니다. 삼성의 에코 패키지로 만든 새가 햇살을 받으며 드넓은 숲 위를 날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 나은, 더 푸른 내일을 믿습니다. 에너지가 깨끗한 자원에서 나오고, 절약되는 지구에서 말이죠. 기술과 혁신이 환경 문제를 더 악화시키는 게 아니라 해결되는 데 사용되는 곳,
기후 변화에 맞서 모두가 함께 만드는 더 나은 지구를 믿습니다.

긍정적인 변화는 오래된 방식을 깨려는 시도에서 시작됩니다. 과정에 어려움이 있어도 모두에게 옳은 일임을 알기에 부딛쳐 보는 거죠. 우리는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모든 일을 바꾸고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부터 패키지, 에너지 절약에서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면에서 말이죠.

우리와 함께해 주세요.
함께하면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더 나은, 더 푸른 지구를 함께 그려봅시다.

#ReimagineABetterPlanet을 시작하세요.

삼성이 만드는 새로운 세상

더 나은 지구, 우리가 바꿀 지구를 머리 속에 그려보세요.

건물, 산, 벚나무, 강, 풍차 등 골판지 도시가 보입니다. 두 마리의 고래가 강에서 수영하고 있습니다. 판지 새가 장면 위로 날아갑니다.
4
새로운 세상 만들기.
패키지로 만든 플레이세트.

삼성은 세상을 다르게 봅니다. 끝을 바라보지 않습니다.
대신 연속성, 진화, 끝없는 새로운 시작을 바라보죠.

우리의 제품 패키지를 생각해보세요. 제품을 꺼내고도 박스가 버려지지 않죠. 패키지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작은 배려로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패키지든, 제품이든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오늘을 사는 사람들에게,
그리고 내일의 지구에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찾는 것입니다.
#ReimagineABetterPlanet

하얀 고양이가 에코 패키지로 만든 작은 집 앞에 앉아 있습니다. 하얀 고양이가 에코 패키지로 만든 작은 집 앞에 앉아 있습니다.

줄이고 다시 쓰고 재활용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패키지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이나 기타 일회용 재료 대신 종이와 같은 재활용 가능한 재료를 포장재로 사용하고 있죠. 그렇게 완성된 것이 바로 삼성 에코 패키지! 골판지로 만들어진 이 제품 상자는 유용한 아이템으로 변신할 수 있어 버려지는 패키지에 두 번째 삶을 선물해주죠.

우리는 앞으로도 신제품을 출시하는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포장재를 찾고, 사용되는 재료를 최소화하고,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발전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나갈 것입니다.

삼성 메모리 칩들과 함께 '카본 트러스트' 발자국 라벨이 있습니다. 삼성 메모리 칩들과 함께 '카본 트러스트' 발자국 라벨이 있습니다.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 스마트한 제품

그린피스는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72 %가 에너지 부문에서 발생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속적으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삼성 메모리 칩은 성능을 최적화해 에너지를 절약합니다.
전력 절감 기능을 탑재해 소비 전력을 최소화하면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죠.

아홉개의 삼성 메모리 제품들은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PCF(Product Carbon Footprint)라벨을 받았습니다.

또한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충전식 태양광 전지 리모컨은 실내외 조명이나 USB로 충전할 수 있어 수많은 AA 배터리가 낭비되는 것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건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우리가 하는 일들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그레이 케이스와 퍼플 케이스를 씌운 갤럭시 스마트폰 2대가 있습니다. 그레이 케이스와 퍼플 케이스를 씌운 갤럭시 스마트폰 2대가 있습니다.

자원을 아끼는 순환 경제

자원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자원을 사용한 후에 회수하고 복구하여 재활용하거나 재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자 폐기물 수거 프로그램인 Re+ Program은 수명이 다한 제품을 수거해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재활용 합니다.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모니터에서 핸드폰 충전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에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합니다. 또한 2018년 ~2020년 까지 매년 전자 폐기물에서 재활용된 PCM(Post Consumer Materials) 플라스틱을 포함해 약 3만 톤의 재활용 플라스틱을 삼성 제품 제조에 사용했습니다.

프리미엄 섬유 브랜드인 Kvadrat와 협력해 업사이클링과 지속가능한 생산 방법을 활용하는 프리미엄 모바일 액세서리를 제작하기도 했죠.*

* 이 소재는 롯데 케미칼에서 재활용되었으며 UL International Trade and Development 인증을 받았습니다.

탁상용 조명이 켜져 있고 그 옆에 갤럭시 스마트폰이 놓여져 있습니다. 탁상용 조명이 켜져 있고 그 옆에 갤럭시 스마트폰이 놓여져 있습니다.

구형 제품과
첨단 기술의 만남

제품의 수명 주기를 늘리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Galaxy Upcycling at Home) 프로그램*은 고객이 오래 사용한 갤럭시 기기의 용도를 바꿔 유용한 IoT 기기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BESPOKE 냉장고는 모듈식 디자인으로 달라지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대로 냉장고 모양과 기능을 바꿀 수 있죠.

*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 –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 베타 서비스는 한국, 미국, 영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 여부는 통신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구형 기기 - 갤럭시 업사이클링 앳 홈 기능은 2018년 출시(갤럭시 S9, 갤럭시 노트9 이후)되어 Android 9 이상을 구동하는 모든 S, 노트, Z 시리즈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추후 더 많은 기기에 지원될 예정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SmartThings 앱 내의 SmartThings Labs에서 가능합니다.

누군가 SmartThings 앱이 켜져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들고 있는 장면이 확대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에는 세탁기 관리 기능이 보이고, 세탁 과정이 약 4분의 1 완료되었음을 나타내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세탁 사이클 그래픽에는 면이 세탁 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삼성 세탁기가 있고, 두 개의 파란색 점 그래픽으로 두 기기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및 SmartThings 앱에 연결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누군가 SmartThings 앱이 켜져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들고 있는 장면이 확대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에는 세탁기 관리 기능이 보이고, 세탁 과정이 약 4분의 1 완료되었음을 나타내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세탁 사이클 그래픽에는 면이 세탁 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삼성 세탁기가 있고, 두 개의 파란색 점 그래픽으로 두 기기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및 SmartThings 앱에 연결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집 안 모든 기기 에너지를 손쉽게 관리

SmartThings로 집에서 손쉽게 에너지를 관리해보세요. SmartThings는 수천 개의 스마트 기기와 호환됩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기기의 에너지 사용량을 어디서든 관리할 수 있죠. 기기를 가동하는 시간과 끄는 시간 등을 예약할 수 있고, 원격 제어도 가능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갤럭시 제품을 반납하시고
더 나은 지구를 만드는 활동에 동참해 보세요.

사용하지 않는
갤럭시 제품을 반납하시고
더 나은 지구를 만드는 활동에 동참해 보세요.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면 새로운 갤럭시 제품을 구입할 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제품을 재활용해 우리는 기기에 새 생명을 불어 넣습니다. 모두에게 도움이되는 서비스이지요. 특히 환경에 말이죠.

해질 무렵 멀리 있는 산 풍경입니다. 해질 무렵 멀리 있는 산 풍경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