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tent

송도 VR테마파크 몬스터VR (비브스튜디오스) – 삼성 기어 VR 어트랙션

도심형 VR 테마파크의 탄생,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바꾸다

공유

google plus linkedin pinterest

이 페이지를 스크랩할 SNS를 선택하세요.

창 닫기
송도 VR테마파크 몬스터VR (비브스튜디오스) 입구 모습
도심형 VR 테마파크의 탄생,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바꾸다


2017년 8월,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 세계 최대 규모의 VR테마파크 ‘몬스터 VR’이 개장했다. 400여 평 규모의 ‘몬스터 VR’은 야외 테마파크와 달리 날씨 영향을 받지 않고 한 자리에서 40여 종의 VR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몬스터 VR’에는 차원이 다른 VR 시네마를 선보이는 비브스튜디오스(VIVESTUDIOS)를 포함해 총 5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VR 어트랙션을 제공하고 있다. 몬스터 VR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비브스튜디오스의 VR THEATER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VR 콘텐츠와 삼성전자의 기술력이 결합된 가상 현실 체험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어트랙션: 테마파크 탑승시설(시뮬레이터 포함)

VR 테마파크를 이용하는 관람객 모습
VR 테마파크 속 놀라운 가상현실 세계를 구현하다 – 삼성 ‘기어 VR 어트랙션’


비브스튜디오스의 VR THEATER에서는 ‘기어 VR 어트랙션’에 탑승해 <볼트: 체인시티>와 <닥터X: Pale Dawn> 등 완성도 높은 VR 시네마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어 VR’, ’갤럭시 S8’ 및 ‘갤럭시탭’이 결합된 ‘기어 VR 어트랙션 패키지’로 관람객들에게 편안한 VR 극장을 완성했다. ‘기어 VR 어트랙션’은 VR영상의 모션에 맞게 사운드와 진동, 바람 등 모든 요소를 생생하게 구현해 탑승객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현장감을 제공한다.
무선환경에 최적화된 ‘기어 VR 어트랙션 패키지’는 PC없이 갤럭시탭만으로 모든 기기를 제어할 수 있어 유지비 절감은 물론, 관리와 운영의 효율성도 극대화했다. 운영자는 갤럭시탭에서 실시간으로 상영관 내 VR 디바이스의 연결상태, 전원 및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탑승 및 안전 운행, 실시간으로 재생되는 VR시네마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VR THEATER를 찾은 관람객은 “영화 관람 중 좌우 위아래 360도 모든 곳에서 영상을 볼 수 있어서 테마파크에서 직접 놀이기구를 탄 것처럼 생생한 느낌이었다. 영상에 맞게 사운드와 진동이 더해져 정말 다른 세계에 다녀온 듯한 환상적인 체험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비브스튜디오스는 고객 대기 공간부터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를 활용해 예고편, 가상 현실 속 세계관, 캐릭터 설명 등 콘텐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은 입장을 기다리는 동안 사이니지를 통해 가상 현실을 간접 체험함으로 VR 어트랙션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삼성 기어 VR 어트랙션 패키지 제품 이미지
폭넓은 호환성,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최상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삼성 '기어 VR'


VR 어트랙션의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VR영상 내 모션을 정확하게 파악·입력하는 작업이 필수다. 보통 이런 작업은 개발자가 수동으로 파악해 입력하는 경우가 많으나, 비브스튜디오스는 탑승객의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VR영상 내 모션을 자동으로 동기화하는 ‘VR Motion Sync Automation’기술을 개발했다. ‘기어 VR’은 폭넓은 호환성으로 비브스튜디오스의 ‘VR Motion Sync Automation’ 기술을 지원한다. 이는 비브스튜디오스가 삼성 ‘기어 VR’을 택한 또 하나의 이유다.
‘기어 VR’은 갤럭시 S8, S8+ 물론이고 갤럭시 S7, S6 등과도 호환되며, USB에 저장된 동영상과 이미지까지 바로 전송해 보다 다양한 VR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얼굴 곡선을 따라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된 ‘기어 VR’은 착용 시 압박감이나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가상 현실 세계의 몰입도를 더욱 높여준다.

송도 VR테마파크 몬스터VR (비브스튜디오스) 입구 모습
새로운 체험형 엔터테인먼트의 탄생, 도심 속 신개념 'VR테마파크'


도심형 VR 테마파크는 현실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새로운 세계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게 해준다. 무엇보다 물리적 제약이 없고 기존 테마파크에 비해 경제적인 비용과 공간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가능해 VR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는 무궁무진하다.
비브스튜디오스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VR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도심형 VR 테마파크’라는 새로운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비브스튜디오스의 신선하고 창의적인 콘텐츠와 삼성전자의 혁신 기술력이 만나 새롭게 만들어갈 신개념 VR 테마파크의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

관련 제품

관련 인사이트

뉴스
삼성전자, 중남미서 '최고 혁신상' 수상하며 '무풍에어컨 돌풍' 예고 ('17. 09월 15일)
삼성전자 무풍에어컨이 중남미 최대 공조전시회 ‘페브라바 엑스포(Febrava Expo)’ 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며 한국에 이어 중남미 에어컨 시장에서도 돌풍을 예고했다.
뉴스
삼성전자, 피트니스 밴드 '기어 핏2 프로' 국내 출시 ('17. 09월 15일)
삼성전자가 GPS 피트니스 밴드 '기어 핏2 프로(Gear Fit2 Pro)'와 '갤럭시 노트8'과 함께 사용 가능한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 with Controller (Gear VR with Controller)'를 국내에 출시한다.
뉴스
삼성전자, 역대 최고의 노트 '갤럭시 노트8' 국내 출시 ('17. 09월 12일)
삼성전자가 12일 삼성전자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 노트8 미디어데이'를 열고, 국내 미디어와 새로운 노트를 기다려온 소비자들에게 '갤럭시 노트8'을 정식으로 소개했다.
SERICEO
사양 산업, 어떻게 돌파할까?
성숙기 혹은 쇠티기의 산업, 마케팅 자원을 쏟아 부어도 시장 수요가 늘어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