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 Center

Advanced R&D Center

삼성전자는 DMC연구소, 소프트웨어센터, 디자인경영센터 등 선행연구소를 통해
신기술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DMC연구소

DMC연구소(Digital Media & Communications R&D Center)는 삼성전자 SET사업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신기술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주도하는 선행연구소로서, 기술 혁신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가치 제공을 추구합니다.
DMC연구소의 대표 이미지 입니다.

DMC연구소는 IM/CE 세트부문 사업을 지속 성장하게 하고, 새로운 변화를 이끌 미래 신기술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차세대 미디어/통신/융복합 분야에 인공지능 기술을 응용하여 기술을 고도화하고, Data Intelligence 기반으로 새로운 제품/서비스 혁신기술을 연구합니다. 주요 연구분야는
인공지능 기반의 화질 엔진/영상인식/음성인식/자연어대화, AR, Power솔루션, IoT솔루션, 자율주행/전장, 스마트머신 등이며 신규 유망 분야로 연구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또한, 전사R&D시너지 창출 일환으로 기술 표준화 및 특허 확보를 수행하며 삼성전자의 기술리더십과 위상을 견고히 하고 있습니다.
그간 대표적인 성과로는 4G LTE, 5G 이동통신 기술개발 및 표준화 주도, TV의 초고화질 엔진 혁신을 들 수 있으며, `17년에는 자연어 음성인식 기술을 패밀리허브/빅스비에 적용하여
인공지능/IoT 기술로 제품을 차별화하였고, 최근에는 공간전력전송의 무선충전기술을 다양한 제품군에 확대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LED Display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네마LED를 선보이며 신시장을 창출하였습니다.
DMC연구소는 서울 R&D거점외에 해외 15개국 20여개의 연구거점을 두고 이들과 함께 글로벌 R&D 역량 확보와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신성장 유망테마 발굴과 기술협력 등 Open Innovation을 적극 추진하여 세계최고 기술을 보유한 곳과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 창조역량 발현을 위한 C-Lab 운영을 통해 사내벤처를 육성하고 창의적인 연구문화 확산을 선도합니다.
DMC연구소는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미래 준비를 위한 기술 혁신을 이끌고 신성장 동력 확보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소프트웨어 센터

소프트웨어 센터는 삼성전자 SET 부분의 소프트웨어 연구 개발의 핵심 조직으로서, Soft Driven Company로의 혁신을 견인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센터의 대표 이미지 입니다.

삼성전자 소프트웨어센터는 세트부분의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핵심 조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소프트웨어 연구 개발 센터를 목표로 미래 시장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는 Next Big Things을 창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주요 연구분야로는, Tizen 플랫폼, 인공지능 플랫폼 , IoT • Cloud 솔루션, 통합 보안 솔루션, 스마트머신 플랫폼, 차세대 UX 등이며, 세계 최고의 소프트웨어 역량 확보와 신규사업 Seed 발굴, 글로벌 Top-Tier 소프트웨어 개발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간의 대표 성과로는 Tizen 플랫폼을 전사 제품으로 확대 적용하고, 세계 최대 IoT 표준 단체인 OCF(Open Connectivity Foundation)를 발족하여 IoT 생태계를 구축하였으며, 핵심 소프트웨어 연구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17년부터는 그간 쌓아온 핵심 연구 기반을 토대로 인공지능, IoT • Cloud, 통합보안 솔루션 등 핵심 연구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리드하고 있으며, 코드 중심의 개발문화를 정착하고 9개국 11개 연구거점을 통한 글로벌 센싱체계를 확대하여 최신 표준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센터는 삼성전자의 신사업 창출을 견인하기 위한 신규 기술테마를 상시 발굴하고 끊임없는 기술혁신으로, 소프트웨어 기술 리더십과 인재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디자인 경영 센터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진정한 가치를 창출하는데
최우선의 목표를 두고 신기술 기반으로 한 미래전략과 선행디자인을 기획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새롭고 의미 있는 삶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디자인경영센터의 대표 이미지 입니다.

디자인경영센터는 2001년 CEO 직속조직으로 출범해 전사 차원의 디자인 경영을 체계적으로 실행하는 디자인 부문의 대표 조직입니다.
‘사용자에서 출발하여 내일을 담아내는 디자인’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전사 디자인의 전략을 수립하고, IoT · AI 등 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선행디자인 기획, 사업부간 시너지 제고 등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문화를 바탕으로 한 디자인 혁신을 통해 융복합 역량을 갖춘 디자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전략, 제품, UX, 그래픽, 소재, 컬러,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전문가들이 모여 삼성전자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만들고 있으며, 서울 외 샌프란시스코, 런던, 베이징, 델리, 도쿄, 상파울루 등 6개 해외 디자인 거점과의 소통을 담당하며 각 지역에 특화된 디자인과 인사이트를 발굴해 혁신적인 디자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