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요활동

교육기부

미래를 이끌어 가는 청소년들이 창조적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아이들 사진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아이들 사진

Junior Software Academy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삼성전자는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학습을 통해 다양한 분야를 넘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협업과 소통을 바탕으로 사회공동체 문제를 이해하며, 혁신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상상하고 만들어내는 프로젝트 중심 수업’등을 통한 소프트웨어 저변 확대와 창의인재 양성을 목표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쿨에서 수업을 하는 사진

Smart school (스마트스쿨)

IT는 교육을 새로운 형태로 진화시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정보기술의 혜택을 지역이나 소득과 상관없이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국내 도서·산간 학교를 대상으로 ‘삼성스마트스쿨’ 기부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기기 기부에 그치지 않고 스마트 기기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교육 전문교사 양성, 지역 교육 대학교와 협약을 통한 연수, 학생 발달상황 연구 등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꿈 멘토링 행사 사진

꿈 멘토링

꿈멘토링은 청소년들이 삼성전자 임직원과 함께 본인의 적성과 꿈을 공유하고 다양한 진로를 찾아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2012년 시작한 꿈 멘토링을 통해 삼성전자 임직원은 매년 1만 명 이상의 청소년을 만납니다. 진로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는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은 진로와 직업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다양한 진로탐색을 경험하며 임직원 멘토의 재능기부를 통해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