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OLED
디스플레이 사용 안내

Image

AMOLED 디스플레이에 대해

삼성 스마트폰은 최초의 갤럭시 시리즈인 갤럭시S부터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을 적용한 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수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온 갤럭시 시리즈는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최고의 시각적 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OLED 기술은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자체발광현상을 이용한 디스플레이로 선명한 색감을 보여주는 명암비와 색재현력이 좋으며,
백라이트가 필요없어 얇은 화면의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며 무게가 가볍고 야외에서도 또렷한 가독성을 제공합니다.
단, OLED 디스플레이는 오랜 시간 사용하게 되면 처음 구입할 때와는 색감이나 밝기가 다르게 보여질 수도 있습니다.
이는 OLED의 일반적인 특성이며, 화면에 이전의 이미지가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는 ‘잔상(번인)’ 현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잔상(번인) 현상은 일반적인 사용 조건보다는 고정된 이미지가 반복적으로 화면의 일부 또는 전체 부위에 표시되도록 사용하는 조건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AMOLED 디스플레이 올바르게 사용하기

삼성의 AMOLED 디스플레이는 주변 환경에 따라 명암비를 최적으로 조정하여 햇볕이 강한 야외에서도 선명하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OLED의 특성상 오랜 시간 동안 고정된 화면을 사용하게 되면 잔상(번인) 또는 얼룩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현상이나, AMOLED 디스플레이를 잔상(번인)없이 최대한 사용하기위해서는 고정된 이미지가 반복적으로 특정화면 부위에 계속 표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잔상(번인)을 방지하기 위한 아래의 권장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① 오랜 시간 화면의 일부 또는 전체에 고정된 화면을 사용하지 말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화면을 끄세요.
②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정해 주세요.
      ※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 자동 꺼짐 시간
③ 자동 밝기 메뉴를 사용하여 환경에 따라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되도록 설정하세요.
      ※ 설정 > 디스플레이 > 자동 밝기


디스플레이 보증정책 안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디스플레이 불량의 경우, 품질보증기간이내에는 무상서비스가 적용됩니다.
단, AMOLED 디스플레이 잔상(번인) 현상에 대해서는 삼성전자가 자체적으로 마련한 “제품 구입 후 1년간의 특별혜택”이 제공됩니다.
위 특별혜택은 먼저 소프트웨어를 통해 보정하는 방식으로 제공되며, 만일 이와 같은 방식으로도 잔상(번인)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에는 디스플레이를 교체하는 방식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