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셀프 케어

꼬마 요리사의 데뷔 무대,
오늘은 내가 요리사!

아이와 함께 식사 준비를 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한 남성이 조리대에서 음식을 준비하고 있고 아이가 옆에 함께 있는 모습입니다.

아이와 함께 주방에서 식사를 준비하는 것은 친근감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아이를 잘 케어하지 못하면 주방은 금세 난장판이 되기도 하죠. 지금부터 아이와 함께 식사 준비부터 뒷정리까지 즐겁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버지가 어린 아들에게 앞치마를 묶어주고 있습니다.

앞치마를 해야 진짜 요리사

아이에게 앞치마를 둘러주세요. 아이용이라 자그마하지만 요리할 때 큰 역할을 합니다. 음식물에 옷에 튀거나 쏟아지지 않도록 막아주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아이 스스로 요리사가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해주거든요.

소년이 젓가락을 들고 그릇 속에 담긴 계란을 휘젓고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해주는 고마운 젓가락

젓가락은 반찬을 집을 때만 사용하는 도구가 아닙니다. 아이들이 숟가락으로 반죽을 마구 휘젓는 걸 막아줄 유용한 아이템이죠. 음식물이 튀기 십상인 숟가락 대신 젓가락으로 살살 젓게 해보세요. 천장이나 주방 벽에 튄 음식물을 닦아낼 일은 없을 거예요.

엄마와 딸이 주방 싱크대에서 손을 씻고 있습니다.

요리의 시작은 손 씻기부터

아이와 함께 요리하는 것은 어릴 때부터 올바른 위생 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재료를 만지기 전 아이와 함께 20초 동안 손 씻기를 해보세요. 노래를 부르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요리를 완성하고 난 뒤에는 사용한 그릇이나 조리도구를 식기세척기에 넣고 깨끗하게 헹궈내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세척의 중요성을 가르칠 수 있죠.

설거지 고민을 한 번에 싹

즐거운 식사 후엔 걱정 없이 편안히 쉬세요. 설거지는 식기세척기가 합니다.
아주 깨끗하고 안전하게 말이죠.

도어가 닫힌 은색 식기세척기의 전면 제품 사진이 보입니다.

식기세척기

더 많은 이야기를 읽어보세요

안전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지내세요

당신의 집을 더 안전하고, 더 깨끗하고 건강하게 만들어보세요.
집안에서 엄마와 어린 딸이 아침 요가 명상 운동을 하며 몸을 돌보고 있습니다. 그들은 머리를 수건으로 감싸고 오이로 눈을 가리고 있습니다.